날씨정보 2017년 07월 28일 목요일 11시 발표
- 오늘 (금)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가끔 비가 오다가 중부지방 오후에 대부분 그침(강원남부 밤까지 비).
- 내일 (토) 전국에 비가 오다가 중부지방(서울·경기북부 제외) 오전에 대부분 갬(강원영동 밤까지 비).
주말을 하루 앞둔 금요일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은 대체로 약한 비가 내리고 있지만 경기남부서해안 일부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과 내일 사이에 충청도와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강한 비가 함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빗물 배수가 원활하지 못해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비는 오후가 되면 대부분 그치겠는데요. 강원남부는 밤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앞으로 충청도와 경북북부에는 최고 120mm이상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20~60mm,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지역은 5~40mm가 예상되는데요. 비가 내리는 지역은 천둥·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잠시 주춤하겠습니다. 서울과 강릉 28도, 청주와 대전 30도를 보이겠습니다.
반면 남부지방은 폭염이 계속되겠는데요. 광주 34도, 대구도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내일 오전이면 비가 그치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 오늘보다 2~3도가량 높게 출발하고, 낮 동안 서울 30도, 전주 31도, 대구와 부산은 28도에 머물겠습니다.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주 월요일에는 강원영동과 충청도, 남부지방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