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16일 11시 발표


- 오늘 (일)
경기남부, 강원남부, 충청내륙, 경북북부 비 오다가 오후부터 차차 그침.

- 내일 (금)
전국 구름 많음.
(오후 한때) 중부내륙 소나기 오는 곳.

밤사이 서울을 비롯한 중부내륙에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지금은 비구름이 남쪽으로 조금 내려가면서 충청내륙과 경북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비가 강하게 내리고 있는데요.

현재, 수도권 지역에 내려졌던 호우특보는 해제가 됐지만, 충청과 경북 일부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특히나, 세종과 청주, 천안 등 일부 충청지역에는 호우경보가 내려지면서 시간당 50mm 이상의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예상되는 비의 양은 충북과 경북북부에 30~80, 강원남부과 충남북부, 경기남부에 5~30mm가량이 되겠고요,

장마전선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면서, 오후 들어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비가 오지 않는 지역에서는 폭염이 기승이겠습니다. 현재, 영남지역과 제주 일부, 강원동해안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의 낮 기온 29도, 강릉 33도, 대전 30도까지 오르겠고요,
광주는 33도, 대구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중부내륙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낮에는 무더위가 이어집니다. 서울 31도, 강릉,대구 등 34도까지 오르면서 평년을 웃돌겠습니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겠고, 서해상과 동해상에서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최고 2.5m까지 일겠습니다.

계속해서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전국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