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07일 11시 발표


절기상 소서인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소식이 있는데요. 다만 남쪽에서 북쪽으로 장맛비가 점차 확대되겠습니다.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에 머물면서 일시적으로 남부지방은 소강상태를 보이겠지만, 고온다습한 수증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국지적으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내리는 장맛비는 장마전선상으로 남쪽에서 많은 수증기 때문이지만, 오늘 밤부터 내일 낮 사이에는 북쪽에서 내려오는 무겁고 건조한 공기 때문에 구름대가 더욱 활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호우가 예상되고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앞으로,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50~150mm가 내리겠지만 많이 오는 곳은 최고 200mm 이상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충남과 전라도는 30~80mm, 그 밖의 지역은 5~60mm가 예상됩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이 확대되면서 폭염은 잠시 주춤하겠습니다. 중부지방 서울 28도, 청주 29도로 어제보다 5~6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다만 낮 동안 비가 내리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는 여전히 덥겠습니다. 광주와 대구 30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1~2도가량 높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9도, 대구 33도로 후텁지근한 날씨는 계속되겠습니다.

당분간 전해상에 짙은 안개가 예상됩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주 월요일에는 남부지방에, 화요일에는 전국 대부분지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