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 07월 20일 목요일 11시 발표


- 오늘 (목)
전국 가끔 구름 많음.
(오후) 전라도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 소나기.

- 내일 (금)
(새벽) 경기북부, 강원영서 * (오후) 그 밖의 내륙 소나기.
(밤부터~) 경기북부, 강원북부 장맛비.

오늘도 아침부터 더위의 기세가 맹렬합니다. 현재, 보시는 것처럼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던 서울과 용인, 광주, 전남 보성 등은 경보로 강화됐습니다. 오늘 서울은 35도, 대구는 37도까지 오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낮에는 외출을 자제하시고,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 등 온열질환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지금 위성 영상입니다. 전국이 맑거나 구름만 조금 낀 가운데, 엷은 안개가 간간이 끼어있는데요. 오후부터는 호남과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 5~40mm의 소나기 오는 곳 있겠습니다.

오늘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종일 구름 많겠습니다. 장마전선은 현재, 북한까지 진출해있는데요. 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내일 밤부터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는 비가 시작되겠고, 밤사이 중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강릉 35도, 대전 34도,
전주,광주도 34도, 대구 37도로 어제만큼 무덥겠습니다.

내일 오후에도 내륙에 소나기 예보 있습니다. 아침기온 25도 안팎이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2도, 강릉,광주 35도, 대구는 37도까지 치솟겠습니다.

당분간 모든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0.5-2m로 일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휴일인 일요일까지 장맛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다음 주 월요일 장맛비소식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