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17의 게시물 표시

날씨정보 2017년 10월 31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화) 전국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 많아짐. - 내일 (수) 전국 가끔 구름 많다가 중부지방 밤에 흐려짐. 10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도 아침 공기가 차가웠습니다. 서울에서는 첫 서리가 관측되기도 했는데요. 전국 곳곳에서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낮부터는 평년 이맘때 기온을 회복하면서 추위가 조금씩 풀리겠는데요. 서울 17도로 어제보다 4도가량 높겠고, 내일 아침에도 11도로 평년기온을 웃돌겠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맑고 청명한 가을하늘 볼 수 있는데요. 대기확산도 원활해서 공기질도 좋은 편입니다. 오늘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맑고 쾌청하겠는데요.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의 양만 많아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7도, 강릉 19도, 대전 17도, 광주 18도, 부산 19도로 어제보다 2-3도가량 높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다시 기온이 떨어지면서 일부 내륙과 산지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얼 가능성이 있습니다.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1도, 대전 7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19도, 대전 17도, 부산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목요일에는 중부지방에 비예보가 있고요, 주말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5도 아래로 내려가면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30일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월) 전국이 대체로 맑음. - 내일 (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이 많아짐. 월요일인 오늘은 겨울옷을 꺼내 입으셔도 무색할 만큼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였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서울은 2.5도, 파주는 -3.4도로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쌀쌀했습니다. 또 첫 얼음과 서리가 관측된 곳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내일 오전까지는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옷차림 든든히 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맑은 하늘이 드러나 있는데요. 오늘 미세먼지 농도도 걱정이 없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한낮에도 서울 14도, 청주 13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광주 15도, 부산 17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도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의 양이 많아지겠습니다. 아침 서울과 대구 4도로 출발하면서 쌀쌀하겠는데요. 낮부터는 서울과 전주 18도로 오늘보다 조금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 해상에서 오늘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최고 4m로 매우 높겠는데요. 동해먼바다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또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밀려들 수도 있으니까요.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가오는 목요일에는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9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일) 전국 대체로 맑음. (오후부터~내일 새벽)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비. (강원산지 비 또는 눈) - 내일 (월) 전국 대체로 맑음. 오늘부터는 가을 추위에 대한 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북서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모레까지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는데요. 서울의 낮 기온 17도, 대전 18도에 머물면서 어제보다 3도에서 크게는 8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옷차림에 각별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지금 하늘만큼은 대체로 맑은데요. 내륙을 중심으로는 연무나 박무가 남아있는 곳이 있습니다. 또, 오후들어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일시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곳 있겠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비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7도, 강릉 21도, 대전 18도, 광주 19도, 대구 21도로 어제보다 크게 낮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기온이 한 자릿수로 뚝 떨어지며 무척 춥겠습니다. 서울은 2도, 춘천 1도까지 내려가겠고, 한낮에도 서울 15도, 대전 14도 등에 머물겠습니다. 현재, 서해와 남해를 중심으로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는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가오는 목요일에는 중부지방에 한차례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토) 전국이 대체로 맑음, 제주도와 동해안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오후 한때 비. - 내일 (일) 전국이 대체로 맑음,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저녁부터 모레 새벽까지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 주말인 오늘은 쾌청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바깥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미세먼지 농도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다만, 제주도와 동해안은 구름이 많겠는데요. 제주도에서는 오후 한때 5mm미만의 약한 비가 지나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5도, 대전 23도까지 부쩍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24도, 대구 23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도 맑은 가운데, 저녁부터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가 내리거나 강원산지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 11도로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지만, 한낮에는 서울 17도, 전주 19도에 머물겠습니다. 한편, 제22호 태풍 '사올라(SAOLA)'가 일본 열도 쪽으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있습니다. 앞으로 점차 확대되면서 내일은 대부분 해상에서도 강한 바람과 함께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해상에서 뿐만 아니라 해안에서도 높은 물결에 의한 피해가 우려되니까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쌀쌀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7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주말을 하루 앞둔 오늘, 어제와 달리 파란 가을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볕도 강하게 내려쬐면서 낮 동안 제법 따뜻하겠는데요. 서울과 광주 23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기온을 1-4도가량 웃돌겠습니다. 현재 위성영상입니다. 전국적으로 구름만 조금 끼어있고요, 안개도 대부분 걷힌 상태입니다. 다만, 오늘 외출하실 때는 미세먼지를 염두에 두셔야겠는데요.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오늘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점차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3도, 강릉 20도, 대전 21도, 광주 23도, 대구 22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주말인 내일은 오후 한때 제주도에 5mm 미만의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11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4도, 전주 23도, 부산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이 많겠는데요. 다음 주 초반 서울의 아침 기온이 4도까지 떨어지면서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6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내일 (목~금)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내일 낮부터 대체로 맑음. 목요일인 오늘은 다소 흐린 날씨로 시작했습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10.7도로 출발했지만 흐린 날씨 탓에 더욱 쌀쌀하게만 느껴졌는데요. 한낮에는 1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오늘은 대기정체로 인해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이점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구름이 많은 가운데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연무나 박무가 남아있는 곳이 있습니다. 또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까요. 안전운전 해주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19도, 강릉 20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광주와 대구 2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금요일인 내일도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는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는데요. 내일 아침 서울 12도로 오늘보다 높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3도, 부산 22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대부분 해상에서 0.5-1.5m로 일겠습니다.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는데요. 강원영동은 다가오는 휴일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수) 전국 대체로 맑음. - 내일 (목) 전국 대체로 맑으나, 중부지방 오후부터 구름 많음. 오늘도 맑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일교차는 어제보다 조금 더 벌어지는데요. 서울이 9.5도, 대구 6.4도로 출발하며 서늘했지만, 한낮에는 21도까지 오르며 따뜻하겠습니다. 해가 지면 다시 기온이 빠르게 떨어지는 만큼 옷차림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현재, 하늘만큼은 맑은 모습이고요, 내륙을 중심으로 짙게 끼어있던 안개도 대부분 소산된 상태입니다. 오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편, 중서부 일부 지역은 대기정체로 인해서 밤에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강릉 21도, 대전 20도, 광주와 대구 2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2도, 대구 10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2도, 대전과 대구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해상에서는 바람이 잠잠해지면서 풍랑특보가 모두 해제됐습니다. 오늘 모든 해상에서 0.5-2m 사이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은 오늘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이는 곳 있겠습니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내일 (수) 전국 대체로 맑음. (오늘 밤~아침) 내륙 중심 짙은 안개 끼는 곳. (새벽~아침) 중부내륙, 일부 남부내륙 서리나 얼음 어는 곳. 코 끝에 느껴지는 공기에서 가을의 향이 짙게 납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서늘하고, 낮에는 따뜻한 전형적인 가을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수요일인 내일 전국이 맑고 쾌청한 가운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아침에 서울은 9도, 파주는 2도까지 뚝 떨어지겠는데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일부 내륙에 서리나 얼음이 어는 곳 있겠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가을볕이 수은주를 빠르게 끌어올리면서 20도를 넘나들겠습니다.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종일 맑겠습니다. 다만, 오늘 밤부터 아침 사이에 짙은 안개 끼는 곳이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9도, 춘천 5도로 출발하겠고, 낮 기온 서울과 대구 21도, 대전 20도로 오늘만큼 오르겠습니다. 모레도 아침에 8도 안팎을 보이겠고, 한낮에는 서울 20도, 전주,대구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또, 내일까지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오는 곳 있겠습니다. 주말까지는 맑고 선선한 가을 날씨를 즐기기 좋겠는데요. 다음 주 초반에는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뚝 떨어지며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3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월) 전국이 대체로 맑음, 서울·경기도 밤부터 구름이 많음. - 내일 (화) 전라동부와 경남 아침부터 낮 사이 한때 비 조금, 경기서해안과 충청도 새벽, 그 밖의 남부지방 낮 동안 빗방울. 벌써 가을의 마지막 절기, ‘상강’인데요. 절기에 걸맞게 기온도 주춤합니다.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 8.6도로 출발하면서 쌀쌀했고, 낮 동안에도 19도에 머물면서 어제보다 4~5도가량 낮겠습니다. 또 오늘까지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맑은 하늘이 드러나 있는데요. 수도권은 밤부터 구름의 양이 많아지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19도, 대전 18도, 강릉은 15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20도, 대구 19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강원산지와 일부 중부내륙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고, 호남동부와 경남에는 낮 한때 비가 조금 지나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과 전주 19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도전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최고 6m로 높게 일겠고, 동해안에는 높은 물결이 밀려들 수도 있겠습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당분간 한낮기온이 20도 안팎에 머물면서 쾌청한 가을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2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휴일인 오늘, 서쪽과 동쪽지역 하늘의 표정이 확연히 달랐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와 충남, 호남지역은 비교적 맑고 쾌청했는데요. 동쪽지역은 종일 흐린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었습니다. 지금 강원영동과 경북해안에 비 오는 곳이 있는데요. 강원영동은 내일 새벽까지 최고 2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제 21호 태풍 ‘란’은 현재 일본 가고시마 동남동쪽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는데요. 중형급의 매우 강한 강도를 유지한 채 시속 37km 속도로 북북동진 중입니다. 오늘 밤부터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강원산지와 경북북부산지에 눈이 날리고, 얼음이 얼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8도, 춘천 7도까지 떨어지겠고, 한낮에도 서울 18도, 강릉 14도, 대구 18도에 머물겠습니다. 모레도 낮 동안 20도를 밑돌며 제법 쌀쌀하겠는데요. 서울 19도, 전주 18도, 부산 20도가 되겠습니다. 현재, 서해중부해상과 서해앞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내일도 일부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는 물결이 최고 7m까지 매우 거세게 이는 곳 있겠습니다. 또, 강원영동과 경상도, 제주도에는 강풍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간판이나 야외 시설물이 넘어지는 등의 피해가 우려됩니다.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이어지겠는데요.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1일 토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토) 전국 대체로 맑음. - 내일 (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음, 강원영동 새벽부터, 경상동해안 낮부터 비, 강원영서와 경북동부내륙 오후 한때, 제주도 새벽 한때 비. 주말인 오늘도 단풍 구경 가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전국에서 쾌청한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낮에는 따스한 가을 햇살 아래 서울과 광주 2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밤에는 다시 서늘해지니까요. 나가실 때 겉옷 꼭 챙겨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맑은 하늘이 드러나있는데요.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4도, 대전 2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24도, 부산 22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는데요. 강원도와 경상동해안, 경북내륙, 제주도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아침기온 서울은 12도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과 전주 22도가 예상됩니다. 한편, 제 21호 태풍 ‘란(LAN)’의 간접영향을 받으면서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상은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그 밖의 해상에서도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해상 뿐 아니라 해안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높은 물결이 밀려들 수도 있으니까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20일 금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주말을 하루 앞둔 금요일인 오늘도 가을 햇살을 즐기기 좋겠는데요. 전국에 맑은 하늘이 예상됩니다. 다만 복사냉각에 아침 최저기온은 낮아지고, 낮에는 가을볕에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게 나니까요. 보온유지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한편, 제 21호 태풍 ‘란(LAN)’ 은 일본 열도 쪽으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이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오늘 오후부터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시작으로, 내일은 남해상과 동해상으로 강풍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겠습니다. 태풍의 발달과 이동경로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계속해서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3도, 대전 22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24도, 대구 22도를 보이겠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12도로 출발하고 낮 동안 서울 24도, 전주 23도로 포근한 주말이 예상됩니다. 제주도전해상은 오늘부터, 남해상과 동해상은 내일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 모레까지는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인 만큼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한낮기온은 20도를 밑돌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9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목) 전국 가끔 구름 많음. 강원남부동해안, 경북동해안 저녁까지 비. [5mm 내외] - 내일 (금) 전국 대체로 맑음. 오전에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빗방울. 하루 사이에 하늘빛이 또 달라졌습니다. 출근길부터 구름 사이로 따뜻한 가을볕이 내리쬐고 있는데요. 오늘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며 낮 동안 선선하겠습니다. 서울 22도, 광주는 23도까지 오르며 어제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지금 위성영상입니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구름 많은 날씨 보이고 있습니다. 강원남부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5mm 안팎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2도, 강릉 17도, 대전 21도, 전주 22도, 광주 23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내일도 내륙지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선선한 가을날을 즐기기 좋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11도, 대구 12도로 출발하겠고, 낮 기온 서울 23도, 전주,부산 2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먼바다와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휴일인 일요일까지는 맑고 선선해서 활동하기 좋겠는데요. 이후로는 낮에도 20도를 밑돌면서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수) 전국 대체로 흐림. 강원영동, 제주산지 오후까지 비. 남부지방 오후까지, 중부지방 저녁부터 빗방울. - 내일 (목) 전국 가끔 구름 많음. 동해안 낮 동안 빗방울. 오늘은 어제와 달리 파란 가을하늘을 만끽하기 어렵겠습니다. 종일 짙은 구름대가 볕을 가리겠고, 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하겠는데요. 오늘 서울의 낮 기온 19도, 대구 18도로 어제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낮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20도를 밑돌면서 한낮에도 서늘함이 감돌겠습니다. 지금 하늘모습 보시면 전국적으로 구름이 가득한데요. 오늘 강원영동과 제주산지는 오후까지 5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남부지방은 오후까지, 중부지방은 저녁부터 빗방울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종일 흐리겠습니다. 남해상을 중심으로는 기압경도가 커지면서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9도, 강릉 16도, 대전 19도, 전주 20도, 대구 18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만 끼겠고, 낮 동안 동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대전 11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2도, 광주 23도, 대구 21도가 되겠습니다. 현재, 서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강풍과 함께 물결이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과 제주도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치는 곳 있겠습니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는데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7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내일 (수) 전국 대체로 흐림. 강원영동, 경상해안 비 * 경상내륙 빗방울. 오늘도 바깥활동하기 좋은 하루가 되겠습니다. 전국이 맑거나 구름만 지나는 가운데, 가을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는데요. 낮 동안 서울 23도, 대전,대구 등 22도까지 오르면서 선선하겠습니다. 다만, 해가 지면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만큼 체온유지에 힘쓰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파란 가을하늘을 볼 수 있는데요. 동해안지역은 낮 동안 빗방울 떨어지는 곳 있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 많은 날씨 예상됩니다. 낮 기온은 서울 23도, 강릉 19도, 대전 22도, 광주 23도, 대구 22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내일은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에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전주 12도에서 낮 기온 서울 19도, 대전과 대구 18도로 낮에도 서늘하겠습니다. 오늘 남해먼바다와 제주도전해상에서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제주남쪽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맑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6일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월) 전국에 구름이 많음, 제주도 오후까지 비 곳.  - 내일 (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대체로 흐림. 어느새 10월 중순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점점 더 가을의 색깔은 짙어지고 있는데요. 월요일인 오늘도 전국에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제주도는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14도로 평년보다 높게 출발했는데요. 낮에는 22도까지 오르면서 어제와 비슷해 바깥활동하기 무난하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리고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내일 새벽부터는 다시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2도, 강릉과 청주 20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와 대구 21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과 부산 22도가 예상됩니다. 당분간 제주도와 남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또, 풍랑특보가 내려진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남부해상은 물결도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는데요. 이에 따라 동해안과 제주도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밀려들 수 있으니까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한낮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일교차 큰 날씨는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5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일) 전남남해안, 경남 비 오다가 오후에 그침. 제주도 비. - 내일 (월) 전국 구름 많음. 제주도 오후까지 비. 가을의 색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휴일을 맞아 나들이 계획 세우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대부분의 내륙지역은 파란 가을하늘을 볼 수 있겠습니다. 서울은 22도, 대전 20도로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조금 높겠고, 대구 17도 등 남부지방은 어제기온을 밑돌며 선선하겠습니다.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가을비 소식이 있는데요. 제주도에 최고 60mm, 전남남해안과 경남에 5mm미만의 비가 예상됩니다.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 사이로 가을볕이 내리쬐고 있는데요. 남부지방은 구름 많은 가운데, 남해안 일부 지역에 비오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가 구름의 양만 늘겠습니다. 한편, 제주도와 전남, 경남은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2도, 강릉 18도, 대전 20도가 되겠고, 광주 18도, 대구 17도로 남부지방은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제주도는 내일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은 12도에서 한낮 20도, 대전,대구 19도로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전해상과 남해 대부분 해상, 동해남부해상에서 거세게 일겠습니다. 또, 동해안과 제주도는 당분간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이는 곳 있겠습니다. 이후로 대체로 맑거나 구름만 조금 끼는 날들이 많겠는데요. 수요일에는 강원영동과 남해안, 제주도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4일 토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이번 주말동안 쾌청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해 바깥활동 하기에도 무난하겠는데요. 다만 낮에는 가을볕에 기온이 오르지만, 10월 중순으로 접어드는 만큼 선선함은 계속 되겠습니다. 낮과 밤의 일교차에 대비해 옷차림 잘해주셔야겠습니다. 간간히 구름이 지나고 있는 모습인데요. 밤이 되면서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0도, 강릉 18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와 대구 2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내일 제주도는 새벽부터, 전남남해안은 밤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 10도로 출발하고, 한낮기온 서울 22도, 전주는 19도에 머물겠습니다. 당분간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또 오늘부터는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남부해상에 물결이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에는 남해안과 제주도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3일 금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내일 (금~토) 전국 대체로 맑음. 오늘 출근길 많이 추우셨죠? 갑자기 초겨울이 찾아온 것만 같습니다. 차가운 바람에 몸이 절로 움츠러드는데요. 오늘 아침 서울은 6.1도로 어제보다도 4도가량 낮았고요, 파주는 1.8도로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을 기록했습니다. 낮에는 2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어제기온을 웃돌겠지만, 여전히 평년 이맘때보다는 낮겠습니다. 옷차림에 신경을 쓰셔야겠습니다. 공기는 차갑지만 하늘의 표정은 좋습니다. 전국에서 맑은 하늘이 드러났는데요. 오늘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맑고 쾌청한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20도, 강릉 18도, 대전 19도, 광주 20도, 대구 21도로 낮에는 어제보다 오르겠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집니다. 아침에 서울 11도, 전주 10도에서 낮 기온 서울 20도, 대전 19도, 대구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동해먼바다에서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남해안과 제주도, 강원영동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계속해서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2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목) (~저녁까지) 충청, 강원영서중남부, 남부지방 비. 강원영동, 경상동해안 가끔 비. (낮 동안) 경기남부 빗방울. - 내일 (금) 전국 대체로 맑음. (낮~저녁) 동해안 가끔 비. 코 끝에 느껴지는 공기가 부쩍 차가워졌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은 10.7도, 전주 12.6도를 기록하며 어제보다 더 쌀쌀한데요.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서울 15도, 대구 17도 등에 머무르며 종일 서늘함이 감돌겠습니다. 하늘의 표정도 좋지 않은데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충청도와 남부지방 곳곳으로 비가 약하게 오고 있습니다. 저녁까지 서울과 경기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점차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낮 기온은 15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서울 15도, 강릉 16도, 청주 14도, 광주 15도, 대구 17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한 자릿수까지 떨어지며 제법 춥겠습니다. 서울 8도, 대전 7도까지 내려가겠고, 낮 기온은 서울 21도, 전주 19도, 대구 21도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와 서해남부, 제주남쪽 먼바다에서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은 내일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오는 곳 있겠습니다.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갑작스럽게 찾아온 가을 추위에 대비를 잘 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1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수) 강원영동과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부내륙, 전라동부내륙, 경상서부내륙 오후까지 비. - 내일 (목) 충청도와 강원영서남부, 남부지방 낮부터 저녁 사이 비, 강원영동 가끔 비,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북부 낮 동안 빗방울. 이번 가을비가 그치고 나면 공기도 부쩍 쌀쌀해지겠는데요. 오늘 낮부터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24.8도까지 올랐던 어제와 달리 오늘은 21도, 내일은 15도까지 떨어지면서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여기에 찬바람까지 불면서 더욱 체감온도도 낮게 느껴지겠습니다. 들쑥날쑥한 기온변화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약하게 내리고 있는 비는 대부분지역에서 오전에는 그치겠지만, 앞으로 강원남부, 충청과 남부내륙, 경북동해안에서는 5mm내외의 비가 더 내리다가 그치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1도, 강릉 18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21도, 부산은 26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서울·경기도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 11도로 오늘보다도 낮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15도, 대전 13도에 머물며 쌀쌀하겠습니다. 현재, 서해5도에는 강풍중의보가 내려진 상태인데요. 내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동해중부전해상과 동해남부해상, 서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는 만큼 내일까지 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한낮기온이 20도 안팎에 머물며 다소 쌀쌀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10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긴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이 시작된 오늘, 사람들의 아쉬운 마음을 아는 건지 하늘의 표정도 좋지 않습니다. 오늘 퇴근길 무렵부터는 수도권과 영서지역에 가을비 소식도 있는데요. 중부지방은 벌써 구름 많은 가운데, 강원영동으로는 비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권에 들어가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지다가 저녁에 수도권과 영서지역부터 비가 시작되겠는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돼 내리다가 내일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비의 양은 강원영동에 최고 60, 많게는 영동북부 80mm 이상이 되겠고요, 서울,경기와 영서지역 5~40mm가량이 예상됩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치는 곳도 있어 시설물 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만큼 오르진 못하지만 평년을 웃돌겠습니다. 서울과 대전 25도, 강릉 20도, 전주 28도, 대구는 30도까지 오르며 남부지방은 다소 덥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서울 16도, 전주 18도가 되겠고, 한낮에는 서울 21도, 전주 19도, 대구 23도 등에 머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중부 전해상에서 최고 4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에서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치는 곳이 있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 끼는 곳이 있어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비가 그친 뒤에는 찬 바람이 불며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는데요.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09일(한글날)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한글날이자 긴 연휴의 마지막 날입니다. 아쉽지만 날씨만큼은 쾌청한 모습인데요. 한낮기온 서울 26도, 대구 28도까지 오르면서 낮에는 다소 덥게 느껴지겠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 걱정이 없어서 마지막 남은 연휴, 밖으로 나가셔서 가을을 물씬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위성영상입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구름이 많은 모습인데요. 오늘 밤부터는 다시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안전 운전 해주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6도, 대전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28도, 부산 27도를 보이겠습니다. 강원영동은 낮부터,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내일 밤부터 비가 오겠는데요. 아침기온 서울 18도로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보다 높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5도, 전주 26도가 예상됩니다.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가오는 목요일에는 한낮기온이 17도에 머물며 공기도 제법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08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긴 연휴 막바지에 흘러가는 시간이 아쉽습니다. 오늘은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한다는 절기 ‘한로’인데요. 절기와 맞지 않게 오늘도 낮 동안 다소 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과 광주 28도까지 오르겠고요, 대구도 27도 가리키면서 평년기온을 3-4도가량 웃돌겠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파란 가을하늘을 볼 수 있는데요. 대기확산도 원활해서 공기질도 좋은 편입니다. 오늘 남부지방은 고기압의 영향권에, 중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종일 맑거나 구름만 조금 끼면서 바깥활동하기 좋은 하루가 되겠습니다. 한낮에는 서울 28도, 강릉 24도, 대전 26도, 광주 28도, 대구 27도로 어제만큼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연휴 마지막 날인 내일도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아침에는 서울 18도, 대전 16도 등 쌀쌀하겠고, 낮에는 서울 26도, 전주,대구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 사이로 일겠습니다.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 끼는 곳이 있겠고, 모레까지는 천문조에 의한 높은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화요일인 모레 오후, 수도권과 강원도를 시작으로 수요일에는 충청지방에도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07일 토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토)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오후까지 비 온 후 갬. - 내일 (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새벽에 빗방울. 아쉽게도 길고 길었던 연휴가 지나가고 있는데요. 남은 연휴기간 동안에는 가을 하늘을 즐기기 좋은 날씨가 예상되면서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것 같습니다. 어제와 달리 오늘은 서울의 한낮기온이 26도까지 오르면서 다소 덥게 느껴지겠습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게 나니까요. 옷차림 잘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서울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구름이 많은 모습인데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오후까지 5mm내외의 비가 더 지나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는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다시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귀경길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7도까지 오르겠고 강릉은 21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26도, 부산 25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새벽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한낮기온 서울과 대구 26도가 예상됩니다. 다음 주 화요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06일 금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금) 전국이 흐리고 비 온 후 밤에 강원영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 그침. - 내일 (토)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대체로 맑음, 강원영동 낮까지 비. 오늘은 전국 곳곳에 비예보가 있어서 귀경길 계획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서울·경기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서울·경기도에도 오후가 되면 비가 조금 지나겠습니다. 이번 비는 밤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영동은 내일 낮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까요. 안전 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보시면,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을 중심으로 최고 40mm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5mm내외가 되겠습니다. 오늘 낮까지는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중부지방 서울 24도, 강릉은 18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와 부산 22도에 머물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전국에 맑은 하늘이 예상되는데요. 낮 동안 서울과 광주 27도까지 오르면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게 나겠습니다. 오늘은 대부분 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최고 3m로 높게 일겠습니다. 또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인 만큼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은 중부지방에 비소식이 있는 가운데, 낮 기온이 19도에 머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04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이른 아침 성묫길에 오르신 분들은 제법 쌀쌀한 추석을 맞이했을 것 같은데요. 낮 동안에도 서울 23도에 머물면서 종일 선선하겠습니다. 여기에 바람까지 부니까요. 나가실 때 옷차림 든든히 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이 다소 많은 모습인데요. 강원영동과 제주도는 낮까지 5mm내외의 비가 지나겠습니다. 또, 밤부터는 안개가 끼는 곳도 있으니까요. 안전 운전 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전국 어디서나 보름달을 보기는 어렵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중부지방과 전북에서만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보실 수 있겠는데요. 달이 뜨는 시각은 서울 17:34분, 강릉 17:27분으로 5시 30분 전후가 되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과 대전 23도, 강릉 17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24도, 부산 22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제주도에, 호남과 경남서부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는데요. 아침기온 서울 14도로 쌀쌀하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2도, 전주 21도가 예상됩니다. 당분간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는데요.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남부먼바다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고,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을 주의해주셔야겠습니다.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는데요.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전국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03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화) 전국 가끔 구름 많음.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가끔 비. 충북, 전남동부, 경상서부 (밤 한때) 비. - 내일 (수) 전국 대체로 흐림. 강원영동, 경상동해안, 제주도 오전까지 가끔 비. 연휴 넷째날이자 개천절인 오늘은 옷차림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쌀쌀하겠는데요. 서울의 낮 기온 23도, 강릉은 17도로 어제보다 크게는 6-7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는데요. 건강관리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하늘모습입니다. 아침부터 시야를 가렸던 짙은 안개는 대부분 소산됐고요, 전국에 구름 많은 날씨 보이고 있습니다. 동해안 일부 지역에는 비 내리는 곳이 있는데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내일 오전까지 5~40mm가량의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한편, 충북과 남부 일부내륙에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지다가 밤에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23도, 강릉 17도, 대전 23도, 광주 25도, 대구 23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추석 당일인 내일은 중부와 전북지역에서만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는데요. 그 밖의 지역은 짙은 구름이 달을 가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서울 12도, 춘천은 10도가 되겠고, 한낮에도 서울,대구 등 22도에 그치겠습니다. 오늘도 해상에서는 강풍과 함께 거센 물결이 일겠습니다. 현재, 동해상과 서해먼바다, 제주남쪽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해상교통 이용하는 귀성객은 배편 운항 여부를 잘 살피셔야겠습니다. 금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비예보가 있습니다. 주말에는 서울이 27도까지 오르며 반짝 늦더위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10월 02일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월) 전국 가끔 구름 많음. 제주도 오후까지, 동해안 밤까지 흐리고 비. - 내일 (화) 전국 구름 많음.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가끔 비. 일부 남해안 (밤에) 빗방울 떨어지는 곳. 밤사이 남해안과 제주도에 많은 비를 뿌렸던 비구름도 점차 물러나고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내륙지역은 맑은 하늘이 드러났는데요. 지금은 제주도와 동해안 일부 지역에만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남해안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는데요. 제주도는 오후까지, 동해안은 밤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낮에는 다시 늦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서울은 29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8도가량 높겠는데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25도 안팎을 보이면서, 활동량에 따라 땀이 날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해가 지면 기온이 떨어지는 만큼 옷차림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29도, 강릉 22도, 대전 24도, 광주 25도, 대구 2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서울 15도, 전주 16도에서 낮 기온 서울 23도, 전주 24도, 대구 22도로 평년기온을 밑돌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남부와 남해동부, 남해서부동쪽 먼바다를 중심으로 최고 4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그 밖의 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점차 풍랑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상교통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배편 운행여부를 꼼꼼히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찬바람이 불며 제법 쌀쌀한 가을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금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