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2018년 03월 다섯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미세먼지의 기승 속에서도 벚꽃의 계절은 돌아왔습니다. 진해 군항제가 토요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데요. 이번 주말, 벚꽃 축제 외에도 다양한 꽃 축제로 인해, 봄나들이 차량이 늘면서, 교통 상황은 평소보다 다소 혼잡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토요일, 지방 방향 예상되는 최대 소요시간입니다. 요금소 기준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5시간 예상됩니다. 1번 경부고속도로는 오전 7시대 정체 시작돼서, 오전 11시대, 입장휴게소부터 천안분기점 구간을 지나기가 가장 혼잡하겠습니다. 서서울요금소에서 목포까지는 4시 간 40분 예상하고 있습니다. 15번 서해안고속도로는 오전8시대 정체 시작돼서 정오쯤, 화성휴게소에서 서해대교 구간 통과하기가 가장 답답하겠습니다.

일요일 귀성길은 오후 2시대부터 본격적인 정체가 시작되겠습니다. 대전에서 서울요금소까지는 최대 2시간 20분 정도 예상됩니다. 1번 고속도로는 오후 2시대에 정체 시작돼서 5시대는 입장휴게소부터 안성분기점 통과하기가 어렵겠고요. 목포에서 서서울 요금소까지는 4시간 40분 예상됩니다. 15번 고속도로는 오후 1시대 정체 시작돼서, 5시대, 당진에서 서평택 통과하기가 다소 어렵겠습니다.

서울외곽순환 북부 민자고속도로의 통행료가 지난 29일 0시부터 인하됐습니다. 일산부터 퇴계원 구간까진데요. 1종 소형차의 경우에는 양주 요금소는 3천원에서 천8백원으로, 불암산 요금소는 천8백원에서 천4백원 등으로 내렸으니까, 인하된 통행료로 고속도로 기분 좋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3월의 마지막 주말, 즐겁게 보내시고요. 지금까지 extv 주말교통예보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