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8기 참가자 모집
▲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
(사)DMZ국제다큐영화제가 청소년 다큐멘터리 콘텐츠 발굴과 저변 확대를 위해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은 DMZ국제다큐영화제, 경기도교육청,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기획에서 실습까지 다큐멘터리 제작 전반을 경험하게 된다.
경기도 소재 8개 교육기관에서 개별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이나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 참가대상이며 총 80인 내외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기관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고양), 교하도서관(파주), 광명시청소년미디어센터(광명), 미디어경청남부제작센터(군포), 미디어경청북부제작센터(의정부), 고리울청소년문화의집 꾸마(부천), 부천시민미디어센터(부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분당) 등 8개다. 각 기관별로 선발인원과 모집일자가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5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해당기간 동안 다큐멘터리 한 편을 완성하고, 80% 이상의 교육일정을 소화한 참가자에 한해 수료증이 수여된다. 영상제작에 필요한 장비 일체는 각 교육기관에서 제공한다.
2011년부터 시작된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은 지난해 7기까지 총 28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231편의 다큐멘터리 작품을 완성했다. 수료작은 DMZ국제다큐영화제 개최 기간 중 특별 상영되며 DVD로 제작·배포돼 유관기관에서 감상 할 수도 있다.
한편,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출처 :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