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8년 03월 27일 화요일 날씨예보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의 김은지입니다. 오늘은 봄기운이 완연했습니다. 맑은 날씨와 함께 낮 기온도 오르면서 봄 날씨를 만끽 할 수 있었는데요, 내일은 전국이 맑다가 밤부터는 중부지방에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 모식도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도 계속해서 비슷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었던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내일 동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고요 이 고기압의 영향으로 내일도 대체로 맑겠지만 밤부터는 그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습니다.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온난한 남서쪽으로부터 공기가 유입될 것으로 보여 내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내일 안개를 주의해야하는데요 안개 부분은 뒤에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동쪽은 건조함을 주의해야겠습니다. 남서풍이 산맥을 넘으면서 공기는 더욱 고온건조 해지는데요. 백두대간 등 지형적인 영향으로 동쪽지역은 건조하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북, 경남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내일 기온을 나타낸 분포표인데요, 지도에 빨간색과 함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검은색으로 표시된 것 보이실 겁니다.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 기온이 20도를 넘는 곳이 많겠습니다. 하지만 구름이 적기 때문에 밤 동안에는 지표면의 열이 대기 중으로 원활히 빠져나가면서 아침기온은 낮겠습니다. 따라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안개 전망을 나타낸 분포표입니다. 따뜻한 남서풍이 서해상의 차가운 바닷물 위를 지나 해무가 발생하면서 서해안 부근 육상에서는 복사 안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오전 사이에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자주 끼겠고, 낮 동안에는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따뜻한 남서풍이 상대적으로 차가운 바다 위를 지나면서 형성된 안개의 경우 해가 뜨더라도 쉽게 소산되지 않고 낮 동안에도 유지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황사입니다. 어제와 오늘 고비사막과 내몽골 부근에서 저기압의 상승기류를 타고 황사가 발원하였습니다. 이 황사가 대기 중에 떠서 동쪽으로 이동하는데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저기압의 이동에 따라 변수가 있는데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