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3월 넷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최근 날씨가 급격히 풀리면서 고속도로에서 해빙기 산사태가 발생하는 등, 안전 사고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낙석이 우려되는 지역을 지나실 때는 미리 차선을 피하는 등 더 주의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말 교통량은 462만대로, 꽃구경 나들이 차량들로 인해, 다소 혼잡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토요일, 지방 방향 예상되는 최대 소요시간입니다. 요금소 기준으로 서울에서 대전까지는 2시간10분 예상됩니다. 1번 고속도로는 오전 7시대 정체가 시작돼서, 11시쯤, 천안에서 천안 분기점 구간 지나기 가장 답답하겠습니다. 서서울요금소에서 목포까지는 4시간 40분정도 걸리겠는데요. 15번 서해안 고속도로는 오전 8시대 정체 시작돼서, 정오 무렵에는 화성휴게소에서 서해대교 사이, 가장 혼잡하겠습니다.

일요일, 서울 방향은 오후 3시대부터 본격적으로 어려워지겠는데요. 목포에서 출발하신다면, 서서울요금소까지 최대 4시간 30분정도 예상됩니다. 15번 고속도로는 오후 2시대 정체 시작돼서 5시대, 당진분기점에서 서평택 구간, 가장 어렵겠고요. 강릉에서 서울까지는 3시간 30분 전망됩니다. 50번 영동고속도로는 오후 5시대, 새말 부근과 여주분기점에서 이천 사이 통과하기가 가장 답답하겠습니다.

지난 주 시작된 광양매화축제가 이번 주말 막을 내립니다. 축제가 열리는 전남 광양 다압면 가는 길, 이번 주말 오전 1시대 출발하신다면, 서울 요금소에서 구례 화엄사나들목까지 약 3시간 30분, 부산요금소에서 진월 나들목까지 1시간 50분 정도 걸리겠습니다. 행사장까지는 국도로 좀 더 이동하셔야 된다는 점,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