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8년 03월 16일 금요일 날씨예보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김은지입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많이 내려가면서 아침에는 조금 쌀쌀했는데요, 그래도 낮부터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점차 날씨는 맑아졌습니다.
주말에도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일요일 밤에는 일부 지역에 비 소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주말 날씨 일기도와 모식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기도 보시면 우리나라
주변으로 고기압이 크게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기압은 있던 구름도 소산시키는 특징이 있어 맑은 날을 보입니다.
특히 고기압의 중심에 가까울수록 더 맑은 날인데요, 토요일인 내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모식도 보시면 일요일에는 고기압이 더 동쪽으로 지나가면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겠습니다.
더운 공기와 찬 공기가 만나는 서쪽과 남쪽지역을 중심으로 밤에 비가 오겠습니다.
우리나라 주변 보시면 고기압과 저기압, 또 고기압과 저기압이 복잡하게 자리 잡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압계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말의 안장부와 비슷하다고 해서 안장부 형태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고기압은 시계방향, 저기압은 반시계 방향으로 바람이 불면서 우리나라는 특정 풍향의 바람이라고 할 만한 큰 바람이 불지 않게 됩니다.
일요일에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의 폐회식이 있는 날 인데요, 평창의 주변 날씨 모식도 보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안장부 형태의 기압계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우리나라 동쪽지역은 대체로 흐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폐회식이 열리는 평창도 대체로 흐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은 2~5도 정도로 예상되고요, 체감온도는 영하 2도에서 영하 3도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폐회식 보내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기온이 어제보다 많이 내려갔는데요,
파란색은 0도 이상, 초록색은 5도 이상 노란색은 10도 이상의 기온을 의미합니다.
내일 오전까지 북풍계열의 바람이 불면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평년보다 기온이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오후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고 일요일 낮에는 기온이 더 오르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