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3월 넷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운전할 때 얼마나 집중하시나요? 스마트폰을 보거나 졸음운전으로 단 2,3초만 앞을 못 봐도, 바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봄비 소식도 있는데요. 빗길에서는 더 앞을 잘 살피면서 안전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말 교통량은 지난주보다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토요일 지방 방향 보시면, 오전 11시에서 정오 사이에 지나기가 가장 어렵겠습니다. 이 정체는 저녁 9시 지나면서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되는 최대 소요시간은, 요금소 기준, 서울에서 부산까지 5시간 20분 정도인데요. 1번 고속도로는 죽전과 망향휴게소부근 지날 때 속도가 떨어지겠습니다. 서서울요금소에서 목포까지는 4시간 10분 전망됩니다. 15번 고속도로는 비봉과 서평택 분기점에서 정체가 예상됩니다.
반대 서울방향도 다소 혼잡하겠는데요. 본격적인 정체는 오후 3시쯤부터 시작이 되겠고요. 가장 답답한 시간대는 저녁 6시 무렵이 되겠습니다.
이번엔 일요일 서울방향 함께 보시겠습니다. 오후 5시 무렵 가장 막히겠고요. 이 정체는 밤 9시를 가까이하면서 차차 풀릴 것으로 보이고요. 특히 50번 영동선과 15번 서해안선이 불편하겠습니다.
예상되는 소요시간 함께 보시겠습니다. 요금소 기준, 강릉에서 서울까지 최대 3시간 10분 예상됩니다. 50번 고속도로는 봉평터널과 동수원 부근 가장 불편하겠습니다. 목포에서 서서울요금소까지는 4시간 10분으로, 15번 고속도로는 서산과 화성휴게소 지날 때 가장 막히겠습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집니다. 건강 유의하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