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제6회 포천 ‘2019 이동갈비 바베큐축제’ 7월12일 개최

제6회 포천 ‘2019 이동갈비 바베큐축제’ 7월12일 개최
▲ 2019 이동갈비 바베큐축제 포스터

제 6회 이동갈비 바베큐축제가 7월 12일에서 8월 25일까지 도리돌마을에서 개최됩니다.

이동갈비 바베큐축제는 갈비집이 아니고 체험장으로 운영이 되며 이동갈비를 좀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도록 셀프로 운영되는 야외 체험장입니다.

< 체험장이용안내 >

1. 체험장이용료 + 드실고기를 선택 후 선결제를 합니다.

2. 석쇠 및 일체의 장비를 가지고 자리를 잡으십니다.

3. 야체는 전용 싱크데에서 직접 씻어옵니다.

4. 숯불이 들어오면 석쇠를 올려 고기를 구워 먹습니다(석쇠는 한쪽 끝부터 조금씩 밀어가면서 사용).

5. 식당이 아니므로 밥, 반찬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매장에서 햇반, 컵라면, 김치등은 구입 가능하며, 집에서 오실 때 밥, 반찬, 과일, 야체 등 은 싸오셔도 됩니다.

※ (반입금지 : 고기류(소세지포함), 주류, 햇반, 행사장에서 배달음식주문금지)

6. 쓰레기 분리수거는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싱크데 옆에 분리수거 부탁드립니다.

7. 삼겹살, 등갈비 바베큐는 체험비 없이 바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 체험비구성(10,000원) : 숯불(필요시리필가능), 석쇠1개, 상추1회, 쌈장1회, 마늘1회,


< 수영장 이용한내> 

수영장은 초등학생 이하의 아이들용으로 중학생이상의 출입을 금합니다.

아이가 너무 어릴경우 보호자1인이 동반입장이 가능하나 보호자의 물놀이는 금합니다.

중학생 이상의 아이와 어른의 물놀이는 축제장 맞은편 계곡에서 할수있습니다(계곡주변 방가로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계곡만 이용하는것은 비용이들지않습니다.).

※ 수영장과 평상은 농부네가게내에서 팔찌와 평상이용티켓을 구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수영장 이용비용 
수영장 이용1인 : 5,000원
수영장 이용1인 (바베큐장이용시) : 3,000원
수영장평상 : 30,000원
수영장평상 (바베큐장이용시) : 20,000원


< 가양주체험관 안내 >

가양주는 집에서 만드는 막걸리를 지칭하는말로 도리돌마을의 탁주체험관에서 가양주를 만들어보고 직접만든 가양주를 집에가지고 갈수있습니다.

우리 술은 술을 빚는 횟수에 따라 분류하기도 하는데, 한 가지 술을 2회 이상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빚는 술을 중양주(重釀酒)라고 합니다.

이렇게 술을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빚다 보면, 술맛이 깊고 부드러우며 향이 어우러져 마시기 좋은 술이 됩니다. 따라서 술 빚는 횟수를 거듭할수록 고급 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술빚기를 한 번으로 그치는 술을 단양주(單釀酒)라고 하며, 중양주에 비해 맛과 향은 떨어지나 경제적인 측면에서 서민들이 즐겼다고합니다.

‘동동주’로 지칭되는 ‘부의주(浮蟻酒)’가 대표적인 술이며, 속성으로 빚으면 속성 단양주, 방문(方文)대로 익히면 일반 단양주라고 합니다.

도리돌마을에서 만드는 술은 이양주로 밑술을 48시간전에 담궈놓고 체험날에 맞춰 이양주로 체험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이 필수이며, 입금확인이 되야 예약으로 간주합니다.

가양주는 쌀, 누룩,물만으로 술을 빚어 만든술(2L)를 집으로 가지고 갈수있으며 소요시간은 2시간입니다.


축제기간 : 7월12일(금) ~8월 25일(일)
전화번호 : 031-535-9958
홈페이지 : http://www.doridol.com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249번지
주최 : 농촌체험휴양마을 도리돌마을


출처: 도리돌마을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