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공원에서 즐기는 ‘2019 천호공원 사계축제 여름 바캉스’ 8월17일 개최

공원에서 즐기는 ‘2019 천호공원 사계축제 여름 바캉스’ 8월17일 개최
▲ 2019 천호공원 사계축제 여름 바캉스 포스터

강렬한 태양으로 이글거리는 도심 속,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이다.

여기에 지친 일상으로 무기력해져간다면 이 번 주말, 가까운 공원에 들러 물놀이도 하고, 비치체어에 누워 책도 보고, 신나는 공연도 감상하며 분위기를 바꿔보길 추천한다.

이 밖에 이색적이고 실속적인 체험 이벤트, 해변에 온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포토존, 피크닉 감성 쉼터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바캉스를 즐겨보자.

서울시(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8.17.(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천호공원 야외무대에서 ‘천호공원 사계축제’ 그 두 번째인 <여름 바캉스>가 열린다고 밝혔다.

천호공원 사계축제 일환으로 진행되는 “여름 바캉스”는 가족 단위 시민들이 가까운 공원에서 물놀이와 다채로운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무더위를 잊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바캉스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여름하면 시원한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물놀이존을 운영한다.

야외무대 앞 광장에는 20여 개의 다양한 크기의 물풀장을 배치하고, 여기에 100여 개의 물에 뜨는 책, 물놀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이색 물 도서관이 펼쳐 질 예정이다.

농구장에서는 조정 경기, 물농구, 낚시놀이 등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가 운영되고, 한번에 5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물총놀이도 벌어진다. 물총놀이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시간대별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물총과 우비는 대여해준다.

나무 그늘 아래에는 시원한 물에 발 담그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어른들을 위한 족욕 책방을 운영하고, 야외무대 앞 산책로에는 스프링클러 터널이 설치되어 산책하는 시민들도 물안개를 체험을 할 수 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체험 프로그램도 가득하다. 차가운 얼음을 갈아 눈사람 만들어 보기, 내 몸에 새기고 싶은 무늬를 직접 골라 찍어보는 DIY 타투, 알록달록 소품을 활용한 플라워 아트, 나만의 개성 있는 그림을 그려 넣는 부채 캘리그라피 등 이색적이고도 실속 만점인 체험존도 운영된다.

특히 여름철 즐겨먹는 빙수를 연상케 하는 얼음가루를 이용한 눈사람 만들기는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느끼게 하는 흔하지 않은 이색체험이 될 전망이다.

그래도 뭔가 아쉽다고 느껴진다면 신나는 공연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어르신들을 위한 트로트 공연, 신기한 마술쇼, 아이들을 위한 동화 구연, 정열적인 하와이 훌라춤은 무더위를 확실하게 날려버릴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특히 오후 5시에는 공원 주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들이  참여하여 펼치는 난타, 어르신 음악교실, 클래식기타, 7080포크송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기 바란다.

뿐만 아니라 3가지 종류의 바캉스 컨셉 포토존을 설치했으니, 화려한 비치웨어와 캐릭터 의상을 입어보고 바캉스 분위기를 맘껏 연출해보자! 아기자기한 바캉스 소품까지 준비되어 있어 분위기는 더욱 업(UP)될 예정이다.

선착순 500명에게는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로 사진을 찍어주는 무료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휴대폰 속 추억을 손에 쥘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물놀이존 주변에는 비치존을 마련하여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비치체어에 누워 파란 하늘도 감상하고 책도 보고 보드게임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해보자

피크닉 바구니, 캠핑용 의자(BBQ체어), 라탄 테이블, 돗자리 등 피크닉 감성이 물씬 풍기는 소품을 활용해 멀리 떠나지 못한 아쉬움을 떨쳐버릴 수 있게 하였다.

이 외에도 설문조사 이벤트, 참여 후기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축제를 즐겨보자.

행사 참여 후기를 SNS에 올리고 인증 받으면 선착순 200명까지 소정의 상품도 제공하고, 특히 우수 후기 참여자 30명에 선발되면 도서문화상품권(1만원)도 받을 수 있고 하니 행사도 즐기고 이벤트에도 도전해보자.

천호공원은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 주말 축제에 참가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공원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 이용하기 바란다. 또한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공원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 )또는 서울시 다산콜(☎120)로 문의하면 된다.

* 지하철 5,8호선 천호역에서 도보 10분, 361,3411번 버스 천호역 하차 도보 10분

최현실 서울시 동부공원 녹지사업소장은 “찜통더위가 계속되는 이번 여름,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했다면 <천호공원 사계축제 여름 바캉스>를 추천한다”며 “이번 주말 온가족이 함께 천호공원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서울특별시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