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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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한국감정원, ‘찾아가는 부동산 무료 컨설팅’ 참여 기업 모집

한국감정원, ‘찾아가는 부동산 무료 컨설팅’ 참여 기업 모집
▲ 찾아가는 한국감정원 컨설팅 희망 기업 모집 포스터

한국감정원은 18일(월)부터 ‘찾아가는 한국감정원 컨설팅’ 참여 희망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감정원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한국감정원 컨설팅’은 감정원 내 전문가들의 업무 노하우와 부동산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중소 부동산 기업·사회적경제기업 등에게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에 참여하는 기업은 ▲맞춤형 부동산정보 및 관련 교육, ▲사업진단 등을 통한 현황분석 및 기업별 맞춤형 제도설계, ▲일자리 창출, 정책지원 등 정부정책 프로그램 제안 등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부동산관련 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1.18(월)부터 11.29(금)까지 2주간 한국감정원 이매일( k25714@kab.co.kr, seho1102@kab.co.kr )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기업은 선정절차를 거쳐 12월 중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www.kab.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 놓인 부동산 관련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컨설팅을 마련했다”며, “감정원은 국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가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한국감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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