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축제의 장, ‘한아세안 K-뷰티페스티벌 행사’ 개최

한아세안 축제의 장, ‘한아세안 K-뷰티페스티벌 행사’ 개최
▲ K-뷰티 페스티벌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11.24.~11.26) 중 ‘K-뷰티 페스티벌(이하 행사)’이 11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ASEAN Beauty, Make up Our Dreams)’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관련 부처 및 정부유관기관, K-뷰티 기업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한류(K뷰티와 K팝)라는 연결고리를 통해 아세안의 손님들과 함께 한-아세안 서로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상생과 번영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확대해 나가고자 마련됐다.

또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K뷰티 기업들을 응원하는 동시에, K뷰티와 K팝으로 가득한 공간에서 한- 아세안의 가교가 될 유학생과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 K-뷰티 페스티벌 행사 개요>  
• 일시·장소 : 2019.11.25.일~26일,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1홀
• 주 최 :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 주 관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ENM, 아모레퍼시픽, 중소기업유통센터
• 후 원 :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시, ㈜아모레퍼시픽,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사)대한화장품협회, (사)중소기업화장품수출협회,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사)부산화장품기업협회
• 주요프로그램
① K뷰티 전시부스 운영: 중소기업존, 한·아세안존, 대·중소상생존 및 뷰티체험존
② K뷰티 시연 및 체험 프로그램
ㅇ 겟잇뷰티(공개방송), K뷰티트렌드쇼, 헤어·메이크업 시엽 및 체험, K뷰티체험부스(VR체험, 인공피부 3D프린터), 피부진단, 3D마스크
ㅇ 아세안 유학생 주제 영상 및 K팝 미니콘서트


행사장은 ①우리나라 유망 중기 뷰티제품이 전시되는 중소기업존, ②아세안국가와의 다양한 협력관계를 보여주는 한-아세안존, ③우수 대중소 제품을 통해 대중소상생 모델을 제시하는 상생존, ④3D마스크, 맞춤형 피부진단 등 첨단 뷰티기술의 체험기회가 제공되는 K뷰티 체험존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세계 4위 화장품 수출국으로서 K뷰티에 대한 저력 과시와 함께, 한-아세안 간 다양한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글로벌 공동진출의 가능성도 함께 제시된다.

복지부는 이번 행사에서 K뷰티 체험이 가능한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특히, K뷰티 체험 부스에서는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천연화장품 원료 산지 체험은 물론 동물실험금지법 발효 이후 새로운 화장품 평가기술로 활용되는 인공피부를 3D 바이오 프린터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제작하는 기술도 시연된다.

또한, 아세안 유학생 및 참관객을 대상으로 K-뷰티 헤어·메이크업 시연 및 체험을 진행하고, 헤어·메이크업 트렌드 쇼를 통해 스타일링 시연 및 런어웨이 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K-뷰티 유망 중소기업들의 홍보 및 해외진출을 위해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K’ 등 중소기업 제품 60여개를 전시하고, 해외바이어(4개국 20개사) 초청 및 뷰티 공개 방송, SNS 홍보 등 다양한 홍보·판촉 활동을 지원한다.

* ‘브랜드 K’는 기술성, 디자인, 제품 안정성 등을 갖춘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정부 인증을 통해 중소기업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고자 마련된 제도로 2022년까지 300개 내외 프리미엄 중소기업 제품을 선발할 계획

‘K-뷰티 페스티벌’에는 K뷰티의 우수성을 뽐낼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 한다. ▲ 마스크팩 분야 선도기업로 마스크팩 누적 판매량 16억 장을 달성한 ㈜엘엔피 코스메틱, ▲ 인삼보다 귀한 성분인 인삼 열매를 이용하는 신기술 앰플을 선보인 ㈜아미코스메틱, ▲ 미세먼지 세정기능을 갖춘 천염샴푸 제조사인 ㈜크리에이티브 위드까지 신기술·안전성·글로벌 트렌드까지 고루 갖춘 기업들이다.

< K뷰티 페스티벌 주요 참여 중기업체 > 
* 마스크팩은 2000년대 중반까지도 샘플 증정품이었으나, 엘앤피코스메틱은 스킨케어를 중요시하는 뷰티 트렌드를 반영하여 마스크팩의 고급화·대중화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을 추진하여 마스크팩은 화장품의 단일 카테고리로 자리매김 할 정도로 성장하였으며, '0.1초에 팔리는 마스크팩'이라는 명성을 얻으며 현재까지 누적 17억 장이 판매되었음

*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더마 테크놀로지 전문 화장품으로 의약품 수준의 기능을 갖추었으며, R&D 경쟁력을 갖추고 안전성이 우수한 지역특화 상품을 사용하며 그 품질을 입증한 기업으로 서울과 제주에 연구소를 설치하고, 활발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100여 건의 특허를 출원하였고, 국내외 1만 1천여개 이상의 뷰티 매장에 판매됨

*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퍼스널 케어 브랜드인 (주)크리에이티브위드(대표 이하민)는  99%의 자연유래 성분만을 담은 프리미엄 명품 샴푸 론칭하여, 미세먼지 세정효과, 두피 피지 감소, 두피 각질 감소, 모발 손상 개선을 비롯해 장시간 볼륨 유지에 효과적이라는 인체 적용 시험까지 완료, 출시 2년 사이에 약 130만 병이 판매됨


이와 함께, 식약처에서도 K뷰티 안정성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성공적인 부처 협업모델이 될 전망이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현재 범부처적으로 화장품 산업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화장품 기업·학계·단체의 뜻을 수렴하여「미래화장품산업 육성방안」을 수립 중에 있으며, 화장품 기초 연구개발부터 규제개선, 글로벌시장 진출 지원 및 인프라 구축까지 산업 전주기에 대해 지원하는 내용을 담아 국내 화장품산업 발전을 적극적으로 견인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보건복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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