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터치Q/10시] 11월 20일(수) 오후 찬바람, 영동 건조,일교차



어제보다 피부에 닿는 공기가 더 차갑게 느껴집니다.
오늘 대부분 지역의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추위가 절정에 달했는데요.
서울은 어제보다 1도 가량 내려가 영하4.6도를 기록했습니다.
낮부터 볕이 들면서 기온이 오르겠지만 찬공기는 종일 머물겠습니다.
현재 차고 건조한 공기가 산맥을 넘으면서 더 건조해져서 강원영동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입니다.
오늘 산불이나 화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전 위성영상입니다.
이 자료는 대기의 차갑고 온화한 정도, 습하고 건조한 정도를 나타내는데요.
우리나라 주변으로 약간 붉은 빛을 띄고 있죠.
바로 북서쪽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까지 우리나라 상공에 한랭 건조한 공기들이 머물겠습니다.
이 공기들은 무겁기 때문에 오늘도 하강기류가 강하겠고 서해상으로 확장하는 찬 고기압의 영향권으로 하늘은 청명하겠습니다.
구름이 없어서 볕이 잘 드러나겠습니다.

낮에는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겠는데요.
어제보다 5도 이상의 녹색분포가 늘어났죠.
서울은 2도가량 올라 6도가 예상되고 대전은 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은 10도 이상을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지만 오늘까지 찬바람이 약간 불면서 쌀쌀하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는데요.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기온은 내일 낮부터 오르겠습니다.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영하권을 보이는 곳이 있겠지만 낮에는 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금요일에는 아침기온이 영상으로 오르면서 기온이 더 오르겠고 이번 주말에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