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입맛 돋우는 색다른 설음식, 돼지고기로 즐겨요

▲ 두부돼지고기볶음, 돼지고기 생강구이,돼지고기 꼬치구이,돼지고기 소테

농촌진흥청은 설날을 앞두고 입맛도 살리고 영양도 챙길 수 있는 이색 돼지고기(저지방 부위) 요리를 소개했다.

돼지고기는 우리 몸을 구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양질의 영양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특히 저지방 부위에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무기질이 풍부하다.

1. 담백하게 즐기는 ‘두부돼지고기볶음’

○ 재료
- 돼지고기(뒷다리부위) 200g, 두부(큰 것) 1모, 부추(또는 무순, 새싹) 100g, 육수 1/2컵, 식용유 적당량
- 밑간양념 : 간장 1작은술, 청주 1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생강즙 1작은술
- 양념장 : 토마토케첩 3큰술, 청주 2큰술, 마늘 1큰술, 굴소스 2큰술, 소금 약간,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녹말물(녹말 1작은술, 물 1/2컵) 1큰술

○ 만드는 법
1. 두부는 탄력이 생기도록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는다.
2. 돼지고기는 기름기를 때어낸 후 핏물을 빼고 곱게 다져 밑간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주무른다.
3. 부추(새싹)는 깨끗이 다듬어 씻은 후 2 cm 길이로 자른다.
4. 프라이팬을 뜨겁게 달구어 식용유를 두른 뒤 밑간한 돼지고기를 덩어리지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흩트리면서 볶다가 육수를 붓고 끓인다.
5. 육수가 한소끔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양념장 재료를 순서대로 넣고 다시 한 번 끌인 후 녹말 물을 넣는다.
6. 녹말물이 고루 섞여 걸쭉한 느낌이 나면 부추를 넣고 가볍게 뒤적여 불에서 내린다.
7. 접시에 담은 두부 위에 고기볶음을 얹어 낸다.

2. 기력회복을 위한 ‘돼지고기 생강구이’

○ 재료
- 돼지고기(뒷다리부위) 500g, 양배추 300g, 부추 10줄기, 당근 1/3, 식용유 1큰술
- 소스 : 곱게 간 생강 1큰술, 미소 된장 40g, 고추장 1큰술, 맛술 3/5컵, 청주 1/4컵, 간장 1/4컵, 식용유 적당량

○ 만드는 법
1. 중간 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도톰하게 썰어 노릇하게 굽는다.
2. 양배추는 단단한 심을 잘라낸 후 굵직하게 썰고, 부추는 4 cm 간격으로, 당근은 사각형으로 썬다. (오색파프리카로 대체 가능)
3. 고기를 굽던 프라이팬의 기름을 닦아낸 뒤 식용유를 1큰술 두르고 센 불에 얹어 준비한 양배추를 1분정도 볶다가 당근을 넣고 좀 더 볶는다. 야채가 숨이 죽으면 부추를 넣고 살짝 더 볶아서 야채 전체에 기름이 살짝 돌면 접시에 담아낸다.
4. 프라이팬을 다시 달궈서 생강구이 소스 재료를 넣어 석고 중간불에서 고기를 넣어 조린다.
5. 2~3분 정도 조린 후 불을 끄고 고기를 덜어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6. 볶아 두었던 야채를 넉넉한 크기의 접시에 깔고 그 위에 고기를 얹는다.

3. 아이들 간식으로 딱, '돼지고기 꼬치구이'

○ 재료
- 돼지고기(뒷다리부위) 100g, 양파 1개, 청피망 1개, 파프리카 붉은색‧노란색 각 1개, 방울토마토 4~5개, 표고버섯 2개, 통마늘 5~6쪽, 화이트와인 1큰술, 소금‧후추 조금씩
- 소스
• 크림드레싱 :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에 기호에 맞게 꿀을 넣어 섞는다.
• 데리야끼드레싱 : 식용유 2큰술, 간장 3큰술, 와인 3큰술, 흑설탕 3큰술, 미림 3큰술, 식초레몬즙 3큰술, 마늘 2작은술, 생강 1작은술을 잘 섞는다.
• 핫칠리드레싱 : 칠리소스, 두반장, 식초, 마늘, 물엿, 고추장, 미림을 모두 1:1로 섞는다.

○ 만드는 법
1. 돼지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소금, 후추를 넣은 화이트와인에 재운다.
2. 파프리카와 방울토마토, 미리 구워둔 통마늘, 표고버섯을 재운 돼지고기와 함께 꼬치에 끼워준다.
3. 오일을 두르고 가열한 팬에 꼬치를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 구워준다.
4. 식성에 맞는 드레싱에 찍어 먹는다.

4. 상큼하고 달달한 사과소스로 구운 ‘돼지고기 소테'

○ 재료
- 돼지고기(뒷다리부위) 300g, 사과 2개, 설탕 60g, 버터 1큰술, 와인 2큰술, 사과주스 2/3컵, 식용유 2큰술, 간장 2큰술, 브로콜리 50g, 소금‧후추 약간씩

○ 만드는 법
1. 돼지고기는 칼집을 낸 후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한다.
2. 브로컬리를 먹기 좋게 잘라 소금물에 살짝 데친 후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는다.
3. 사과는 깨끗이 씻어 1cm 두께로 썬 후 가운데 씨 부분을 도려낸다.
4. 약한 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설탕을 녹이다가 갈색이 나면 버터와 준비한 사과를 넣고 잘 익을 때까지 구워낸다.
5. ④의 프라이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①의 손질한 고기를 굽는다.
6. ⑤에 와인을 넣고 알코올이 날아가면 사과주스를 넣고 3분정도 끓인 후, 간장 2큰술을 넣고 갈색이 될 때까지 굽는다.
7. 접시에 고기와 사과를 담고, 프라이팬에 남은 소스가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서 고기에 끼얹는다.
※ 소테(Saute) : 건식열 조리방법 중에서도 전도열에 의한 대표적인 조리방법으로 얇은 소테팬이나 프라이팬에 소량의 버터 혹은 샐러드유를 넣고 채소나 잘게 썬 고기류 등을 200℃ 정도의 고온에서 살짝 볶는 방법


농촌진흥청 김진형 축산물이용과장은 “돼지고기의 저지방 부위는 삼겹살보다 지방 함량이 적어 열량도 2/3 수준이며, 조리방법에 따라 이색적인 돼지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라며, “요즘 방역과 가격 불안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위해 돼지고기를 많이 소비해 주길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출처: 농촌진흥청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