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8월 첫째 주]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말에도 휴가 떠나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직장인 분들은 여름 휴가 변경이 쉽진 않으실텐데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가급적 휴가를 자제 해주시는 게 좋겠구요.

나오신다면 이번 주말도 차가 많아서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먼길 떠날수록 일찍 출발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토요일 외곽쪽으로 가장 붐비는 시간대는 오전 11시와 정오 사이로 예상됩니다.


영동선 타고 강릉쪽으로 가신다면 신갈분기점과 양지 사이 정체가 일찍부터 시작되겠구요.

정체의 길이는 경기권보다는 강원권 특히 둔내와 대관령 사이가 더 길어지겠습니다.

서울양양선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선동에서 강촌, 동홍천과 인제 사이 정체가 예상됩니다.

지난 주말엔 경부선 정체도 길었죠?

이번 토요일에도 동탄분기점에서 안성분기점, 북천안과 목천 사이가 어렵겠구요.

특히 충청권은 낮시간대에도 혼잡이 이어지겠습니다.


일요일 휴가지에서 서울로 돌아오는 차들은 오후 4시대가 가장 많겠구요.

정체는 밤 11시쯤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양양선은 정오쯤부터 본격적인 정체가 시작돼, 서양양과 인제, 설악과 선동사이가 막히겠는데요.

양양에서 서울까지 최대 3시간 40분 예상됩니다.

서해안선은 당진분기점에서 서평택, 발안에서 비봉 지나기가 불편하겠구요.

정체가 늦게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최근 10년간 고속도로 위 졸음쉼터가 많아지면서 졸음사고 사망자수는 줄어드는 효과를 보였는데요.

특히 작년엔, 졸음쉼터가 설치되기 전에 비해 2.7배나 감소했습니다. 

요즘엔 휴게소와 졸음쉼터에서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 진행 중입니다.

휴식을 통한 마일리지를 드리고 얼린물도 제공해드리니까 안전하게 쉬었다 가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