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 15조 6,558억원

▲ 2021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1년 6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3.5% 증가한 15조 6,558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30.1% 증가한 10조 9,951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7%,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4%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0.2%로 전년동월(66.7%)에 비해 3.5%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1년 6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10.9%)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52.4%), 식품(35.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생활(5.0%)에서 증가했으나, 가전(-4.7%), 패션(-4.2%) 등에서 감소


2021년 6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10.9%)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57.3%), 음·식료품(35.7%), 가전·전자·통신기기(17.6%)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9.0%) 등에서 증가했으나, 화장품(-10.3%), 음식서비스(-7.9%) 등에서 감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1년 6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21.1%)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56.8%), 식품(41.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6.7%), 식품(-4.8%), 서비스(-4.1%) 등 모든 부문에서 감소


2021년 6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21.1%)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62.0%), 음·식료품(39.3%), 가전·전자·통신기기(26.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3.4%)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서비스(-7.8%), 음·식료품(-4.6%) 등에서 감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1년 6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3%), 이쿠폰서비스(88.2%), 아동‧유아용품(82.2%)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3.7%p) 등에서 하락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16.6%p), 화장품(10.0%p) 등에서 상승


전월대비로는 화장품(3.5%p) 등에서 상승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8.1%p), 컴퓨터 및 주변기기(-4.6%p) 등에서 하락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2021년 6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6.7% 증가한 10조 169억원을, 전문몰은 37.7% 증가한 5조 6,389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종합몰은 4.8% 감소, 전문몰은 1.2% 증가


2021년 6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4.9% 증가한 11조 4,392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19.7% 증가한 4조 2,16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0%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9% 증가


2021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hwp


출처: 통계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