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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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8월 둘째 주]

 


대체공휴일과 이어지는 광복절 연휴, 보통 때라면 막바지 휴가차량이 몰리는 시기일텐데 이번주말은 좀 다릅니다. 

비예보와 함께 강화된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교통량이 감소해 다소 혼잡 수준의 정체 나타내겠습니다.


토요일, 시간대별 혼잡 정도를 예상한 그래픕니다.

오전 7시 이후로 가파르게 상승하다가 11시쯤 최대정체 예상되니까,

아침 일찍 출발하는게 낫겠습니다.


정체가 절정일땐 소요시간도 길어지겠는데요,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요금소 기준, 최대 6시간 10분, 강릉까지는 최대 4시간 예상됩니다.


어디서 가장 많은 시간이 지체될까요?

영동선은 신갈분기점에서 양지, 원주에서 둔내 사이고요,

경부선은 수원신갈에서 안성분기점, 북천안에서 옥산분기점 구간입니다.


귀경차량은 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인 월요일에 분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요일엔 저녁시간대에 최대정체 예상되는데 이때 양양에서 서울까지는 3시간 30분, 목포에서 서서울까지는 4시간 10분 정도 걸리겠습니다.


경기권 진입하기까지가 고빈데요.

경부선은 청주분기점에서 목천, 북천안에서 오산 사이고요,

서울양양선은 양양분기점에서 서양양, 동홍천에서 춘천분기점 사이로 특히 이 서울양양선은 밤 11시까지도 정체 계속될것으로 보입니다. 


고속도로 운전자의 안전띠 착용률이 4년전보다 7퍼센트나 감소했고요,

뒷좌석은 겨우 50퍼센트 수준이라는 조사 결괍니다. 

실제 사고사망자의 약 30퍼센트는 안전띠 미착용이었는데요,

사고발생시 충격은 건장한 성인 남성도 나뒹굴게 할 정돕니다.

안전띠를 안 매면 다른 탑승자까지 위험해지니까요,

전좌석에서 안전띠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말 고속도로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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