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7년02월 17일 11시 발표
밤사이 전국에 내리던 비는 모두 그쳤습니다. 비가 왔지만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면서 아침 출근길, 큰 추위는 없었는데요. 점차 찬 바람이 강해지겠고, 기온도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낮 동안 서울 3도에 머물며 어제보다 7도가량 낮겠고요, 특히나 우수 절기인 내일 아침에는 영하 7도까지 내려가겠습니다.
지금 하늘 모습 보시면, 짙은 구름대는 거의 물러나고 엷은 구름만 간간이 끼어있습니다.
오늘 서쪽지역은 낮에 미세먼지가 꽤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공기 흐름이 유동적이라 계속해서 기상정보 확인해 주셔야겠고요, 동해안과 일부 경북으로는 건조주의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강원산지 등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불씨관리 더더욱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짙게 끼어있던 구름이 걷히면서 점차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낮 기온 크게 오르지 못 하겠습니다. 서울 3도, 대전 6도, 춘천 8도 예상되고,
남부지방 전주,광주 7도, 대구 11도로 어제보다 3도에서 10도가량 낮겠습니다.
밤사이 기온은 더 떨어지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 -7도, 춘천 -9도까지 떨어지겠고요, 한낮에도 서울 3도, 대전 4도, 안동 5도에 그치겠습니다.
현재 남해를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최고 3~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당분간 전국에 잦은 비나 눈소식 있는데요. 기온까지 오르내리면서 변화가 크겠습니다. 건강관리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