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02월 22일 11시 발표


이른 아침부터 하늘빛이 좋지 않더니 계속해서 서쪽에서 먹구름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지금 서울에도 비와 눈이 뒤섞인 진눈깨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는데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에 종일 비나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눈과 비는 내일 새벽까지 꽤 많은 양이 예상됩니다.

특히나, 남부지방으로 비가 집중되겠는데요. 남해안과 제주도, 지리산 부근에 최고 50mm, 많은 곳은 남해안과 제주산지에 80mm 이상의 호우가 오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과 충청, 강원남부에도 10~30mm가 예상됩니다. 또,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에 15cm이상, 강원 내륙에 3~8cm, 경기북부에도 1~5cm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이렇게 비나 눈이 오지만,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4도, 대전 6도, 강릉 7도가 되겠고,
남부지방 전주 10도, 광주 9도, 대구 8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는 다시 맑은 하늘을 되찾겠지만,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2도, 대전,전주 5도, 대구 8도 예상됩니다.

낮부터는 제주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고요, 점차 물결이 높아지면서 최고 4m까지 일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맑고 온화한 날씨가 예상되고요, 당분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