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기가 인터넷-IPTV 서비스 동시가입 고객 3년간 최대 41만원 할인

KT(www.kt.com)는 기가 인터넷 가입자 250만 돌파를 맞아, 기가 인터넷-IPTV 서비스 동시가입 고객에게 3년간 최대 4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리얼기가xUHD15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7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KT ‘기가 인터넷’과 IPTV 서비스 ‘올레 tv’에 동시 가입하면 월 2,200원에서 최대 5,500원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기가 인터넷(1G)’과 ‘tv 15’이상 상품 동시 가입 시 월 5,500원 ▲’기가 인터넷(1G)’과 ‘tv 12’ 상품에 가입 시 월 2,200원 ▲’기가 인터넷 콤팩트(500M)’과 ‘tv 15’ 상품에 가입 시 월 2,200원을 할인 받게 된다.

또한 이번 ‘리얼기가xUHD15’ 프로모션에서는 기가 연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기가 인터넷(1G)’ 가입 시, 최대 867Mbps의 기가급 무선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이용료 3,300원(3년 약정) 전액을 면제 받는다. 가입 첫 달에는 2만원 상당의 ‘올레 tv’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KT가 지난 1월 공개한 인공지능 TV 서비스 ‘기가 지니’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진행 기간에 가입한 고객들은 ‘기가 지니’ 서비스를 월 2,200원 할인 받는다. 기가 지니’는 IPTV와 연동되는 가정용 음성인식 AI 기기다. ▲TV 제어 및 시청 ▲일정 관리 ▲홈 IoT 상품 제어 ▲영상통화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KT 인터넷사업담당 원성운 상무는 “이번 ‘리얼기가xUHD15 콜라보 프로모션’은 최고의 기가 인터넷∙IPTV 서비스를 보유한 KT만이 고객들에게 드릴 수 있는 행사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최고 품질의 KT 기가 인터넷을 한껏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KT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