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수도권매립지 사용연장 취소소송 인천시 승소

인천광역시는 2월 9일 수도권매립지 매립실시계획 변경승인 고시 취소소송에서 승소했다고 밝혔다.

3-1매립장 사용기간을 ‘4자협의체 합의에 의한 매립지 사용종료시까지’로 명시한 것에 대해 위법 여부를 다툰 이번 소송에서 법원이 인천시의 손을 들어준 것은 2,500만 시민이 사는 수도권의 폐기물 안정적 처리와 인천시 지역발전을 위해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고시 처분의 배경이 된 4자 협의체 합의는 그동안 수도권매립지 사용기간을 연장해오면서 반복되었던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매립지 사용을‘3-1매립장 사용 종료시까지’로 연장하는 대신 인천시에 대한 인센티브를 정한 것이다.

이번 인천시 승소 판결은 법원이 이러한 4자 협의체 합의가 합리적인 결정이었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인천시는 이 번 판결에 따라 1매립장과 기타 부지를 포함한 아래뱃길 주변에 테마파크, 복합쇼핑몰 조성으로 지역발전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L공사 조기이관 등 매립지 주변을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시민과 상생 협업하는 환경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시, 경기도와 함께 대체매립지를 조속히 확보해 시민의 염원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법원의 판결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인천시는 앞으로도 300만 인천시민의 환경주권과 시민 행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시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인천광역시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