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17의 게시물 표시

날씨정보 2017년 08월 31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목) 전국 대체로 맑음.(오후)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비 조금. - 내일 (금) 전국 대체로 맑음. (오전) 경상동해안 빗방울 떨어지는 곳. 오늘은 어제와 달리 아침부터 가을볕이 내리쬐고 있습니다. 8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 전국에서 종일 청명한 하늘 볼 수 있겠는데요. 한낮에는 서울 28도, 광주 29도 등 어제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다만, 저녁이 되면 다시 쌀쌀해지겠는데요. 얇은 겉옷으로 체온유지에 힘쓰셔야겠습니다. 현재 위성영상 보시면, 맑거나 구름만 조금 끼어있고요, 짙게 끼어있던 안개는 대부분 소산된 상태입니다. 오늘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편, 지형적인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오후에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8도, 강릉 25도, 대전 27도, 광주,대구 29도로 어제보다 3-6도가량 높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 17도 등 평년보다 서늘하겠고, 낮 기온 서울,대전 28도, 광주 29도, 부산 27도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해상과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당분간 전형적인 초가을 날씨가 이어질텐데요. 다음 주 화요일 전국에 가을비 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30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8월의 끝자락에 아침 공기에서는 제법 가을이 느껴집니다. 오늘 아침 서울은 16.1도로 어제보다도 서늘했는데요. 낮에도 서울 24도에 머무는 등 평년기온을 크게 밑돌면서 선선하겠습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르겠는데요. 그만큼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과 아침저녁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벌어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구름 많거나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충청남부는 비가 약하게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오후까지 5mm 미만의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후부터는 짙은 구름대가 서서히 빠져나가겠는데요. 충청이남지역은 저녁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날리기도 하겠습니다. 낮에는 어제보다도 선선하겠습니다. 서울 24도, 강릉 26도, 대전 22도, 광주 25도, 부산 28도가 되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도 서울 17도 등 평년 이맘때 기온을 크게 밑돌겠고요, 한낮에는 서울 28도, 대전 27도, 대구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이후로도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고 낮에는 기온이 오르는 전형적인 초가을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9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심술을 부리던 폭염이 물러나면서, 가을에 한 걸음 가까워졌습니다. 비가 그치고 청명한 하늘이 드러나면서 공기도 참 상쾌한데요. 오늘 서울 24도, 대전 26도로 어제보다 2,3도가량 낮아 낮에도 선선하겠습니다. 반면, 남부는 30도 안팎을 보이며 늦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이 가득한데요.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4도, 강릉 25도, 대전 26도, 광주 28도, 대구 30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내일 출근길에는 얇은 겉옷을 챙기셔야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16도 등 평년보다 3-4도정도 낮겠습니다. 낮에도 평년을 밑돌면서 서울 25도, 전주 23도, 부산 27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서해안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서해먼바다에는 물결이 최고 3-4m까지 높게 일 것으로 보여 현재 풍랑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아침저녁으로는 서늘한 초가을 날씨가 이어질텐데요. 출퇴근길 옷차림에 더욱더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8일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일상으로 돌아온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모습인데요. 오후부터는 우산이 필요하겠습니다. 서울·경기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전국 대부분지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일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앞으로 강원영서와 충청도, 서울·경기도는 20~70mm, 많은 곳은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에서 100mm이상이 내리겠고, 강원영동과 전북북부, 경북북부는 10~50mm, 그 밖의 지역에서도 5~30mm가 예상됩니다. 최근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인 만큼 미리 대비를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 26도, 청주와 대전 29도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경남 양산은 폭염주의보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광주와 대구는 31도를 보이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내일 새벽에, 남부지방은 오전에 그치겠고 강원영동은 낮 동안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26도, 부산 28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겠는데요. 특히, 서해상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높아지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강원영동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7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일) 중부지방 대체로 흐림. 남부지방 대체로 맑음. - 내일 (월) 전국 구름 많다가 차차 흐려짐 (오후부터~) 서울,경기 비 시작 → (밤)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 구름이 뭉게뭉게 피어난 파란 하늘에서 이제는 제법 가을이 느껴집니다. 8월의 마지막 주말인 오늘, 바깥 활동하기 참 좋겠는데요. 종일 이렇게 맑거나 구름만 낀 가운데, 큰 더위도 없겠습니다. 오늘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종일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6도, 강릉 27도, 대전 29도, 광주 31도, 전주,대구 30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내일은 중서부를 중심으로 전국에 비소식 있습니다. 오후에 수도권에서 비가 시작되겠고, 밤에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대구 20도, 낮 기온 서울 27도, 대전 29도, 대구 31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m로 일겠습니다. 주 중반부터는 다시 화창한 하늘 되찾겠는데요. 9월로 접어들면서 일교차도 조금씩 커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6일 토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8월의 마지막 주말인 오늘, 하늘도 모처럼 맑은데요. 나들이하기에도 좋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다만 일부 경남과 전남,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서울과 대전 29도, 강릉 30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와 대구 31도, 부산도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는데요. 낮 동안 서울 28도, 대구 30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m로 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에는 서울·경기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5일 금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비가 그치고 다시 맑은 하늘이 드러났습니다. 비구름이 걷히면서 볕이 꽤 강하게 내리쬐고 있는데요. 오늘 서울 31도 등 낮 동안 대부분 지역, 30도 내외까지 오르며 다소 덥겠습니다. 특히나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경상도와 제주도, 전남 곳곳에서 기온이 크게 오르겠는데요. 습도까지 높아서 불쾌지수도 높겠습니다. 현재 위성영상입니다. 비바람이 잦아들면서 구름만 지나고 있는 모습인데요. 오늘 전국이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거나 구름만 끼겠지만,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종일 흐리고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강릉 31도, 대전도 31도, 광주 32도, 대구,제주 33도로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9도, 전주 20도로 선선하겠습니다. 낮 기온도 서울 29도, 대전 28도, 대구 30도로 조금씩 내려가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2.5m까지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다음 주 초에는 다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4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목) 전국 흐리고 비. 경상도 소강상태 보이는 곳. 서울,경기,강원도 밤에 그침. - 내일 (금) (~새벽까지) 충청도 비 * (~오전까지) 남부지방 비. 제주도 가끔 비. 목요일인 오늘, 중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세차게 내리겠습니다. 지금 서울은 빗줄기가 많이 약해졌지만요. 중부 일부 지역은 천둥,번개를 동반해서 요란하게 내리는 곳도 있습니다. 오늘 수도권과 강원도의 비는 약했다 강해졌다를 반복하면서 밤까지 이어지겠고요, 영남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 있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내일까지 서울,경기와 영서, 충청북부에 40~80, 많게는 120mm이상이 오겠고요, 충청남부와 전라도, 제주도, 경북북부 20~60mm가량이 예상됩니다. 중부지방은 비가 오며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서울 28도, 강릉 31도, 대전 30도에 머물겠습니다. 반면, 광주와 부산 33도, 대구 34도, 제주 35도 등 남부와 제주도는 폭염이 기승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1도, 대구 24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0도, 전주 31도, 광주,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높은 파도가 밀려오겠습니다.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말에는 다시 전국에서 맑은 하늘 볼 수 있겠는데요. 다음 주 초반, 중부와 호남을 중심으로 전국에 비소식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3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수) 중부지방 비, 남부지방 오후까지 소나기. - 내일 (목) 전국이 흐리고 비,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밤에 그침. 더위가 물러가고 가을이 온다는 절기상 처서인 오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막바지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반면, 중부지방은 비 피해가 없도록 대비를 잘해주셔야겠는데요. 내일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제 13호 태풍 하토(HATO)에서 발생한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북쪽 찬공기와 만나 대기불안정이 더욱 강해지겠습니다. 따라서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내일 아침부터 오후사이에 시간당 50mm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큰 만큼 계속해서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까지 비의 양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서 50~150mm, 많은 곳은 200mm이상이 집중되겠습니다. 충청도는 50~100mm, 그 밖의 지역에서도 5~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오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서울 28도에 머물겠지만,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강원동해안지역, 강릉이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 현재 경상도와 일부 전남, 제주도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광주 34도, 대구 35도까지 치솟겠습니다. 내일일도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 27도, 부산 31도, 대구도 34도가 예상됩니다.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또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만큼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2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화) 전국에 구름이 많고 오후까지 남해안 비, 오후 내륙 중심 소나기. - 내일 (수) 중부 차차 흐려져 비, 남부 오후에 소나기. 오늘도 외출하신다면 작은 우산을 챙기셔야겠습니다. 오후에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지나겠는데요. 남해안은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제 13호 태풍 하토(HATO)에서 발생한 수증기가 남부지방으로 유입되면서 남부지방은 다소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의 양은 전남과 경남남해안, 제주도에서 20~60mm, 충청 내륙과 그 밖의 남부지방, 제주도는 5~50mm가 예상됩니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기온이 다시 오르겠습니다. 서울과 대전 32도, 강릉 31도로 중부지방은 30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일부 경북과 경남은 폭염주의보가 발효 됐는데요. 대구는 33도, 광주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여기에 습도도 높아 더욱 무덥게 느껴지겠습니다. 절기상 처서인 내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비 피해가 없도록 미리 대비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28도, 춘천 27도에 머물겠습니다. 전해상에 안개가 끼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또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만큼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이번 주 금요일에는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1일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월) 전국 흐리고 가끔 비. 밤에 대부분 갬. - 내일 (화) (~아침까지) 서울,경기북부,강원북부 비. (~오후까지) 전남,경남, 제주도 흐리고 비. (오후) 내륙 소나기. 연일 끄물끄물한 날씨 속에 비가 끈질기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은 밤사이 100mm가 넘는 많은 비가 세차게 쏟아졌는데요. 오늘도 전국 곳곳으로 비소식이 있습니다. 내일까지 서울,경기와 영서,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 최고 70, 충청과 전북, 경북내륙에 10~50mm가 예상됩니다.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은 산사태나 침수 등의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비는 밤에 대부분 지역에서 잦아들겠지만, 중북부와 남해안은 비가 계속되겠는데요. 내일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면서, 중부지방은 아침부터 차차 개겠습니다. 한편,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강릉 28도, 대전 30도, 광주 31도, 부산 30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대구 24도, 낮 기온 서울 30도, 전주 31도, 광주,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물결은 모든 해상 0.5-2.5m로 일겠고,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은 천문조에 의한 높은 파도가 밀려오겠는데요.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만조시각을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목요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또 다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20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일) 전국 흐리고 비. - 내일 (월) 전국 흐리고 비.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갬. 새벽부터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비구름이 몰려들면서 비 내리는 지역이 더 늘어났는데요. 현재, 서울과 경기북부, 충남, 제주 일부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특히나 중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는데요. 이들 지역으로는 내일까지 많게는 150mm 이상의 호우가 예상됩니다. 그 밖의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도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과 충청, 전라해안과 경남, 제주도에도 30~80mm가량이 되겠습니다. 비로 인해 한낮더위는 주춤하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25도, 강릉 24도, 대전 29도, 전주,광주 31도, 대구 29도로 예상됩니다. 내일도 비가 이어지겠고,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개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대구 23도, 낮 기온 서울 27도, 전주 31도, 광주,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 0.5-2.5m로 일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지겠습니다. 침수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수요일에는 별다른 비소식은 없는데요. 다가오는 목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또 다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9일 토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토) 전국에 구름이 많고 오후부터 밤사이 내륙 소나기. 강원영동과 남부해안 비. - 내일 (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서쪽지방부터 비 시작, 오전에 전국 대부분지역으로 확대. 이번 주말동안에는 우산이 필요하겠습니다. 현재 서울은 흐리기만 할 뿐 비가 내리지 않고 있는데요. 하지만 오후부터 밤사이 전국에 소나기 소식이 있습니다. 강원영동과 남부해안은 계속 비가 이어지겠고, 휴일인 내일은 아침에 서쪽지방부터 비가 시작되면서 오전이면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의 양은 전국에서 5~50mm가 예상되고 경남해안과 제주도는 5mm가 내리겠는데요. 오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천둥·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시설물 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과 대전 29도, 강릉은 25도에 머물겠습니다. 여전히 일부 전남과 제주도에 폭염특보가 내리진 가운데, 광주 31도, 대구 29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가 오면서 서울은 26도로 오늘보다 3도가량 낮겠고 남부지방은 대구 29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주말을 맞아 동해안을 찾으신다면 오늘까지는 너울성 파도를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또, 당분간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고, 목요일에는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8일 금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내일 (금~토) 전국에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 가끔 비, 남부지방 오후 가끔 비, 소강상태 보이는 곳. 주말을 하루 앞둔 금요일, 오늘도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겠습니다. 서해상에 자리 잡은 저기압이 쉽게 동쪽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은 저녁까지 오락가락 비가 지나겠고, 남부지방은 오후에 가끔 비가 오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많겠습니다. 충북남부를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는 20~70mm, 그 밖의 지역은 5~50mm가 예상되는데요. 오늘과 내일 대기불안정이 강해지는 낮 동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저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은 중부지방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 29도, 대전 30도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는데요. 일부 경남과 전남에는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광주 31도, 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이 흐리고 오후에 가끔 비가 지나겠는데요. 서울과 부산 29도, 전주 30도가 예상됩니다. 오늘과 내일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 동해안은 내일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전국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7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목) 전국 흐리고 가끔 비. 소강상태 보이는 곳. - 내일 (금) 전국 흐리고 중부지방 가끔 비. (낮~오후) 남부지방 가끔 비. 목요일인 오늘도 출근길부터 하늘빛이 흐립니다. 이 구름이 햇볕을 가리면서 오늘도 심한 더위는 없겠는데요. 서울 29도, 광주 32도로 평년 이맘때 기온을 다소 밑돌겠습니다. 다만, 외출하실 때는 작은 우산을 하나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 위성 모습 보시면 전국에 구름이 가득한데요. 강원동해안과 일부 내륙에 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때때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종일 계속되는 게 아니라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오다 그치기를 반복하겠고요, 지역에 따라 강수량의 차이도 크겠습니다. 연일 흐린 날이 이어지면서 폭염도 누그러졌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9도, 강릉 25도, 대전 30도, 광주 32도, 대구 31도가 예상됩니다. 내일도 중부와 남부 가끔 비예보가 있습니다. 아침에는 서울 24도, 전주 23도로 선선하겠고, 한낮에 서울 28도, 전주 30도, 대구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올 것으로 보여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 전국적인 비는 다음 주 월요일까지 간헐적으로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6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내일 (수~목) 전국 흐리고 가끔 비. 소강상태 보이는 곳. 다시 일상이 시작되는 오늘도 큰 더위는 없겠습니다. 바람도 선선하게 불고 있고, 짙은 구름이 뜨거운 볕을 가렸기 때문인데요. 오늘 낮 기온 서울 27도, 광주 31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은 수준입니다. 다만,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제주는 낮 동안 33도까지 오르면서 무덥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강원영동과 일부 내륙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는 계속해서 오다 그치다를 반복하면서 이어지겠는데요. 내일까지 비의 양은 경기북부와 강원도에 최고 70mm, 강원북부 많게는 100mm가 넘겠고요,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 제주도에 10~50, 호남과 경남 5~30mm가량이 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높겠지만 크게 덥지는 않겠습니다. 서울이 27도, 강릉 25도, 대전 30도, 광주 31도, 전주,대구 29도가 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3도, 대구 22도로 선선하겠고, 낮 기온 서울 27도, 전주,대구 29도, 제주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물결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고, 서해상은 돌풍과 벼락이 치는 곳 있겠습니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초반까지는 계속해서 비소식 있습니다. 주말인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5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내일 (화~수) 전국 흐리고 비. 가끔 소강상태 보이는 곳. 광복절인 오늘,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 등 중북부 지역으로는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강한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서울과 경기북부를 중심으로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주로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내일까지 서울,경기와 강원도, 충청북부에 최고 70mm, 많게는 100mm 이상이 되겠고요, 충청남부와 남부지방 10~50mm 가량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까지는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이어질텐데요. 강수량의 지역적인 편차도 크겠고, 때때로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오다 그치다를 반복하겠습니다. 비가 오며 기온은 평년을 밑돌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6도, 강릉 25도, 대전 27도, 전주 29도, 광주 27도에 머물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대구 23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7도, 전주 30도, 비예보가 없는 제주는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먼바다와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칠 수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비소식이 잦은 한 주가 되겠습니다. 금요일에는 중부와 경북에,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번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4일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모레 (월~수) (남부지방 중심으로 많은 비) 전국이 흐리고 비, 오늘 오후까지 서쪽지방 중심 소강상태. 이번 주에는 비가 오는 날이 많겠습니다. 현재, 서울은 흐리기만 할 뿐 비가 내리지 않고 있는데요. 오후까지 서쪽지방은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반면, 강원영동과 충청남부, 남부지방 그리고 제주도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시설물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앞으로 강원영동과 경남은 50~150mm, 호남 50~100mm, 많은 곳은 전남해안이 150mm이상이 내리겠고, 충청남부와 경북에도 30~80mm, 많은 곳은 120mm이상이 예상됩니다. 서울·경기도를 포함한 그 밖의 지역도 20~60mm가 내리겠습니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더위는 다소 주춤하겠습니다. 서울과 춘천 27도, 대전 26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28도, 대구와 부산 26도에 머물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23도로 평년보다 3도가량 낮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7도, 전주와 부산 30도로 남부지방은 오늘보다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을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해안지역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일까지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목요일에는 전국에, 금요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3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일) 전국 가끔 구름 많음.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전라도, 경남, 제주도 가끔 비 - 내일 (월) 전국 흐리고 비. 서울,경기,강원영서 소강상태 보이는 곳. 휴일인 오늘, 중서부는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수도권과 영서 지역엔 폭염특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서울 31도, 대구 28도 등 어제보다 조금 낮긴 하겠지만, 중서부는 여전히 무덥겠습니다. 반면 동쪽지역과 남부 곳곳에는 비소식이 있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전남해안 중심으로 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는데요. 비는 점차 그 밖의 호남 내륙과 경남 일부에도 내리기 시작하겠고, 내일은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특히나 전남과 제주산지에 2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되는데요. 그 밖의 호남과 제주도, 경남과 강원영동에 50~150, 충청남부와 경북에 30~80mm가량이 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31도, 강릉 27도, 청주 29도, 광주 27도, 전주,대구 2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3도, 대구 22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8도, 전주,대구 26도가 예상됩니다. 오늘 서해남부먼바다에서 물결이 최고 4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현재 풍랑예비특보도 내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을 시작으로 내일은 남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 후반까지 곳곳으로 잦은 비소식이 있는데요. 수요일은 남부지방에 금요일은 중부지방에 한차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2일 토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내일 (토~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오늘 오후에 전라내륙과 제주도 소나기. 주말인 오늘도 어제만큼이나 덥겠습니다. 서울·경기서부와 강원영서, 충남과 남부지방 그리고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특히 광주와 순천, 광양은 폭염경보가 내려져있습니다. 내일 낮까지 폭염은 이어지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지역도 있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호남내륙과 제주도에 5~40mm의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천둥·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서울 32도, 대전은 33도까지 오르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지역 강릉은 28도에 머물겠습니다. 폭염경보가 내려진 광주 34도, 대구는 33도를 보이겠습니다. 휴일인 내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만 많은 가운데 서울과 춘천 32도, 광주 33도로 내일 낮까지는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또 이안류 발생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바닷가 물놀이와 낚시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비가 자주 내리겠는데요. 광복절인 화요일까지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수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1일 금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금)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 동해안 밤까지 비. - 내일 (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삼복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말복인 오늘, 서울에 다시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서울·경기서부와 전남, 경남, 그리고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낮 동안 서울 32도, 광주도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일부 중부지방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낮 동안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동해안은 밤까지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전국내륙과 동해안에서 5~40mm의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지나겠습니다.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서울 32도, 강원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릉이 27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도 폭염경보가 내려진 광주 34도, 부산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과 대전 32도, 광주 34도가 예상됩니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을 주의해주셔야겠습니다. 또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에는 비가 오는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10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목요일 출근길부터 하늘빛이 좋지 않습니다. 지금 중부 일부와 경상도에는 비오는 곳이 있는데요. 강원북부와 경북 영덕 등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100mm 안팎의 큰 비가 내렸습니다. 강원도로 휴가 계획 있으신 분들은 비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는데요. 이미 많은 비가 내린 강원도에 앞으로 최고 8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강원도를 제외한 전국에는 10~6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곳에 따라 시간당 30mm이상의 비가 세차게 쏟아지는 곳도 있겠는데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종일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오후까지 이어지겠고요, 호남지역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 있겠습니다. 비가 오지만 무더위가 물러나지는 않겠습니다. 서울 31도, 강릉 28도, 청주,대전 31도, 광주 33도, 대구,부산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전국 곳곳으로 비소식 있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대전 25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전주 32도, 광주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고,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모레까지는 천문조 기간인 만큼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 사이, 전국적인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9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수)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가끔 비. (오후 한때) 강원영서남부, 경북북부내륙, 경남동부 비. - 내일 (목) (~오후까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가끔 비. (낮~밤) 전국 내륙 소나기. 오늘은 중부와 남부의 표정이 사뭇 다르겠습니다. 특보현황 살펴보시면, 수도권과 영서일부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동해안을 제외한 중부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어제 폭염특보가 해제된 남부는 비가 오면서 무더위의 기세가 다소 주춤하겠습니다. 지금 충청도 곳곳과 영남일부,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그 밖의 지역도 대체로 흐린 하늘을 보이고 있는데요. 내일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20~70, 경남동부와 경북북부내륙, 강원영서남부에 5~2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이번 비는 점차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오후 들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내일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 있겠습니다. 중부는 여전히 무덥겠습니다. 서울,춘천 33도, 청주 32도, 대전 31도까지 오르겠고요, 광주 32도, 대구 31도 등 비오는 지역은 어제 낮기온을 밑돌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 소식 있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6도, 대전 25도에서 낮 기온 서울 32도, 전주,대구 31도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제주해상에서 최고 4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에서는 당분간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월요일은 전국에, 화요일은 중부지방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8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화) 제주도 비 → (저녁에) 전라도, 경남으로 확대. (오후)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가끔 비. - 내일 (수) (~오후까지) 충청남부, 남부지방, 제주도 비 * (~밤까지) 강원영동 비. 그야말로 불볕더위가 수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동해안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 대구는 35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경보가 내려진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오늘 구름만 간간이 지날 것으로 보이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비예보가 있습니다. 현재, 서쪽에서 구름대가 들어오고 있고요, 제주 곳곳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도와 전남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지겠는데요. 저녁에는 전라도와 경남지역으로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지형적인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이번 비는 주로 남해안과 제주도에 집중되겠습니다. 내일까지 30~80mm, 많게는 120mm이상의 호우가 예상됩니다. 강원영동과 호남, 영남은 20~60, 그 밖의 경북북부와 충청남부 5~40mm가 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 32도, 강릉 31도, 대전 34도, 광주 33도, 대구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동해안은 모레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대구 25도에서 낮 기온 서울 33도, 전주,대구 31도 예상됩니다. 오늘 제주남쪽먼바다는 최고 3m까지 물결이 높게 일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서울에서는 30도 이상의 찜통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7일 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월) (낮부터~) 중부, 경북 가끔 비. (오후) 경남내륙 소나기. - 내일 (화) (~오후까지) 강원영동 비 * (낮부터~) 제주도 비. (오후) 경북북부내륙 소나기. (새벽) 중부내륙, 전라도 빗방울 떨어지는 곳. 오늘은 가을로 접어드는 절기 ‘입추’입니다. 하지만 입추라는 말이 무색하게 오늘도 무더위가 기승이겠는데요.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폭염특보가 계속되는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35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습니다. 볕이 강한 한낮에는 외부활동을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 폭염 속에 비나 소나기 소식도 있습니다. 지금은 맑거나 구름 낀 하늘이지만, 낮부터 중부와 경북 곳곳에 5-50mm가량의 비가 오겠습니다. 그 밖의 남부지방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은 날씨 보이겠는데요. 경남내륙은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 지나는 곳 있겠습니다. 제 5호 태풍 ‘노루’는 일본 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현재 오사카 남서쪽 해상에 위치해 있는데요. 내일부터는 일본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낮기온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 32도, 강릉 30도, 청주,대전 35도, 전주 33도, 대구는 37도까지 치솟겠습니다. 내일도 곳곳에 비나 소나기 소식 있지만, 더위의 기세는 수그러들지 않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대구 26도, 낮 기온 서울 31도, 광주 33도, 대구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고, 서해상과 동해상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은 밤낮으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계속해서 건강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6일 일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8월의 첫 휴일인 오늘, 중부와 남부 하늘의 표정이 다릅니다. 현재, 서울 일부와 경기남부, 충청내륙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특히나, 많은 비가 집중되고 있는 충남 북부는 호우주의보도 내려진 상태입니다. 앞으로 비의 양은 수도권과 충남, 강원영서에 30~80이 예상되는데요. 대기불안정으로 남부내륙과 제주도는 5~40mm의 소나기가 쏟아지겠습니다. 중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저녁까지 비가 오다 그치다를 반복하겠습니다. 한편, 제 5호 태풍 '노루‘는 현재 일본 가고시마 남남동쪽 해상에서 일본을 향하고 있는데요. 화요일 쯤, 강도가 약해진 채 동해상으로 빠지겠습니다. 비가 오지만 더위의 기세는 여전하겠습니다. 서울 33도, 강릉 30도, 대전 36도가 되겠고요, 전주는 35도, 광주,대구 36도까지 오르면서 폭염이 이어지겠습니다. 내일도 내륙 곳곳에 비나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전주 26도, 낮 기온 서울,대전 33도, 대구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태풍 ‘노루’의 영향으로 오늘과 내일, 제주도와 남해안에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현재, 제주남쪽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남해와 제주해상 최고 3-4m까지 거센 물결이 일겠습니다. 제주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지난 주 절정에 달했던 폭염은 다소 꺾이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5일 토요일 17시 발표

이미지
- 내일 (일) 중부지방 가끔 비, 남부내륙과 제주도 오후에 소나기. - 모레 (월) 중부지방과 경상동해안 가끔 비, 남부내륙 오후 소나기. 8월의 첫 주말, 전국이 뜨거웠습니다. 남부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5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경남 밀양은 38.4도로 가장 높았고, 서울도 34.8도까지 올랐습니다. 휴일인 내일도 비소식이 있지만 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당분간 폭염은 계속되니까요. 한낮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과 모레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30~80mm, 남부내륙과 제주도 5~40mm, 그 밖의 지역 5~50mm가 내리겠는데요. 모레까지 비가 오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내일도 서울 34도, 대전과 광주 3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월요일인 모레도 중부지방과 경상동해안에 가끔 비가 지나겠고 남부내륙은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33도, 대구 34도, 동풍의 영향으로 강릉은 28도에 머물겠습니다.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태풍특보가, 제주도앞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제주도전해상과 남해먼바다에는 최고 6m로 물결이 매우 높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관계자들은 각별히 유의해주시고 실시간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제 5호 태풍 ‘노루’는 월요일인 모레 일본 오사카 서쪽 부근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화요일은 강원영동에 비가 내리겠고 곳곳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4일 금요일 17시 발표

이미지
- 내일 (토) (오후) 강원영서남부, 충청내륙, 남부내륙, 제주도 소나기.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많이들 지치실텐데요. 현재,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폭염특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8월의 첫 주말인 내일도 찜통더위가 기승이겠습니다. 이 폭염 속에 영서남부와 충청이남 곳곳으로 소나기 소식이 있는데요. 오후 들어 5~40mm가량이 내리겠고, 곳에 따라 돌풍과 벼락이 치기도 하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구름만 많겠습니다.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 또한 높다는 점 염두에 두셔야겠는데요. 기온도 오늘보다 좀더 높아지면서 더위가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36도, 전주,광주도 36도, 대구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휴일인 모레,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 비예보가 있고요, 제주도는 밤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 28도, 전주 26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대전 35도, 부산 33도 예상됩니다. 내일도 제주해상에서는 거센 물결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제주남쪽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남해상에서도 점차 물결이 높아지겠습니다. 제 5호 태풍 ‘노루’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북동쪽 해상에서 서북서진 중입니다. 이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월요일과 화요일, 남해와 동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겠는데요. 동해안으로는 많은 비가 쏟아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3일 목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오늘도 출근길부터 더위의 기세가 맹렬합니다.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3도 내외까지 오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동해안을 제외하고는 폭염특보도 더 확대 강화됐습니다. 주말까지는 이런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서울은 34도, 주말인 모레는 무려 36도까지 오르면서 절정의 더위를 보이겠는데요. 계속되는 더위에 건강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위성영상입니다. 전국이 맑거나 구름만 지나고 있는데요. 오늘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맑고 덥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34도, 춘천 35도까지 오르겠는데요. 강릉 29도 등 동해안지역은 동풍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전주 35도, 대구 33도 예상됩니다. 낮의 열기는 밤에도 식지 않고 열대야로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25도 안팎이 되겠고, 낮 동안 서울,광주 35도, 대구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제주남쪽해상은 물결이 차차 높아지겠습니다. 태풍 ‘노루’의 간접영향 때문인데요. 최고 4m까지 거세게 일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제 5호 태풍 ‘노루’는 현재 일본 동쪽 해상에서 한반도를 향해 북서진하고 있는데요. 태풍의 영향으로 일요일에는 제주도에, 월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2일 수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화) 서쪽지방과 일부 내륙 오후 소나기. - 내일 (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면서 밤잠 설치신 분들 많으시죠. 오늘도 푹푹 찌는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전국 대부분지역에서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또 서쪽지방과 일부내륙을 중심으로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도, 호남, 경남내륙은 5~50mm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서울과 대전 34도가 치솟겠고, 강원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릉이 29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 전주와 광주 34도, 대구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만 많은 가운데 무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서울의 아침기온 27도로 오늘보다 3도가량 높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34도, 광주도 34도를 보이겠습니다. 오늘 서해상에는 안개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주의해주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휴일인 일요일부터 다음 주 화요일까지는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정보 2017년 08월 01일 화요일 11시 발표

이미지
- 오늘 (월) 전국 구름 많음. (~오후까지)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부, 남부내륙, 제주도 소나기. [제주도 20~60mm,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부, 남부내륙 5~40mm] - 내일 (화) 전국 가끔 구름 많음. (오후) 서쪽지방, 일부 내륙 소나기. [5~40mm] 밤 사이 많은 비가 예보됐던 수도권지역은 2mm가량에 그쳤습니다. 5km 상공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빠르게 남하하면서 서울,경기지역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됐던 비구름도 아래로 밀려난 건데요. 현재, 충청과 경북 일부 지역에만 비가 약하게 이어지고 있지만, 이 마저도 곧 그치겠고 점차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구름만 끼겠습니다. 한편, 대기 불안정으로 영서남부와 충청남부, 남부내륙과 제주도는 오후에 소나기 내리는 곳 있겠습니다. 8월의 첫 날인 오늘, 비가 그치고 주춤했던 무더위가 기승이겠습니다. 오늘 오전 11시를 기해서 서울을 비롯한 경기와 영서 일부, 남부 곳곳에 다시 폭염특보가 내려졌는데요. 어제보다 2도에서 크게는 7도가량 높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32도, 춘천 33도, 청주,대전도 32도, 광주 34도, 전주,대구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서쪽지방과 일부 내륙에 오후 소나기 소식 있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 26도, 대구 23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3도, 전주,광주 34도, 부산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 0.5-2.5m로 일겠고, 서해상에는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해안과 경남해안은 오늘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가 물러나고 당분간 33도 안팎의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관리 힘쓰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