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영종하늘도서관, ‘2019년 하반기 교육·문화 프로그램’ 169명 모집

영종하늘도서관, ‘2019년 하반기 교육·문화 프로그램’ 169명 모집
▲ 2019년 하반기 교육·문화 프로그램 포스터

인천광역시 영종하늘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19일(월)부터 2019년 하반기 교육·문화 프로그램 169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강좌는 유아대상 4개(엄마와 함께하는 꼬물꼬물 책놀이, 재미있는 과학교실, 오감만족 영어동화, 소중한 내친구 그림책), 초등학생 대상 4개(도서관 옆 작은 숲에서 만나요, 부모와 함께하는 하브루타 실전수업, 재미있는 한국사여행, 책으로 떠나는 동화여행), 성인대상 1개(캘리그라피 중급반)로, 총 9개 프로그램이 9월 2일부터 12월 5일까지 3개월 동안 운영된다.

특히, 유아대상 과학분야 프로그램인 ‘재미있는 과학교실’과 초등시기에 필요한 교과연계 역사 프로그램인 ‘재미있는 한국사 여행’이 신설·운영될 예정으로 과학과 역사에 관심 있는 어린이라면 눈여겨볼만하다.

또한, 성인대상 강좌인 캘리그라피의 경우 상반기 초급과정에 이어 이번엔 중급과정을 운영한다. 캘리그라피를 좀더 깊이 배워보고 싶은 분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인터넷(50%)과 방문·전화(50%) 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32-746-9137)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인천광역시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