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터치Q/10시] 12월 26일(목) 대부분 흐림, 일부 중부, 남부 비‧눈
오늘 종일 흐린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아침부터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서울도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남부와 충청, 남부와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나오실 때 우산 챙기시기 바랍니다.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에는 다시 전남서해안에 눈 또는 비가 예상됩니다.
제주도서쪽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현재 중부와 남부 곳곳에 비구름대가 지나고 있습니다.
비구름대는 점점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그 밖의 지역에도 영향을 주겠는데요.
주로 경기남부와 충청,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겠고 기압골 북쪽 경계에 놓여있는 서울에도 약하게 영향을 주면서 오늘 오전까지 1~2mm의 적은양의 비가 예상됩니다.
시간대 별로 살펴보면 중부와 남부는 오늘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예상되고 제주도는 저녁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밤에는 또 다른 구름이 만들어집니다.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구름대가 다시 전라도해안지역과 제주도로 유입되겠는데요.
오늘 오후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기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전라도해안지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눈 또는 비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따라서 제주도는 내일 낮까지 10~20mm의 비가 예상되고 전남은 내일 새벽까지 5~10mm, 그 밖의 남부내륙과 충청도, 경기남부는 오늘 오후까지 5mm 미만의 적은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충청내륙과 남부내륙에 눈으로 내리는 곳은 1cm 내외가 예상되고요.
제주도산지는 내일 오전까지 1~5cm의 눈이 예상됩니다.
오늘 곳곳에 빙판길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겠는데요.
때문에 강수 지역에서는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보행과 운전에 유의하시고요.
기온도 떨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이 어제보다 내려갑니다 서울은 2도 정도 내려가 4도가 예상되고 광주는 8도 내려가 6도에 그치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더 큰 폭으로 떨어지겠는데요.
오늘보다 4~7도 정도 낮아 대부분 영하권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최대 영하10도까지 내려가는 곳이 있겠고 찬바람 때문에 무척 추워지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