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 굿모닝 급행버스 G1300번 서울-양주 운행 시작

경기도, 굿모닝 급행버스 G1300번 서울-양주 운행 시작


거점 정류소만 빠르게 연결하는 경기도 ‘굿모닝 급행버스’ G1300번이 양주에서도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와 양주시는 오는 23일 오전 5시부터 양주 덕정역에서 서울 잠실역환승센터를 연결하는 ‘굿모닝 급행버스 G1300번’ 노선의 본격적인 운행을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와 시는 이번 개통에 앞서 지난 11일 사전 시승점검행사를 가진 바 있다.

G1300번 굿모닝 급행버스는 양주 덕정역을 출발해 옥정지구와 고읍지구, 의정부 민락IC를 거쳐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경유, 서울 잠실역환승센터까지 빠른 시간에 서울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도는 우선 4월 23일부터 4대의 버스를 먼저 투입해 운행을 시작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버스를 증차해 오는 9월 중 2층버스를 포함해 총 8대의 버스를 운행한다는 계획이다.

승객들은 가까운 멀티환승정류소에서 이 노선을 타고 잠실역환승센터에 도착, 2호선·8호선 등 전철이나 버스 환승을 통해 서울도심과 수도권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첫차는 양주 덕정역에서 오전 5시부터 운행을 시작하고, 막차는 종점인 잠실역환승센터 기준 밤 11시 30분이다. 배차간격은 출퇴근 시간대 30분 내외로 운행한다(4월 기준). 좌석제로만 운영되며 요금은 현재 광역버스 요금(2,400원)과 동일하다.

임성만 경기도 굿모닝버스추진단장은 “이번 굿모닝 급행버스 운행으로 그간 여러 차례 환승해야하는 불편을 겪었던 양주 옥정·고읍지구, 의정부 민락지구 등 도민들의 서울 진출입 문제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굿모닝 급행버스 노선 확대를 통해 빠르고 편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굿모닝 급행버스’는 거점 간 운행을 통한 운행 효율 증대로 광역버스의 입석률을 낮추고 이용객 편의와 안전도 향상을 위해 도입된 급행버스 노선이다. 그간 광역버스의 경우 승객수요가 있는 정류소 마다 정차했던 것과 달리, 굿모닝 급행버스는 경기도와 서울시 사이에 마련된 주요 거점 정류소에만 정차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내구간 운행을 단축하고, 고속(간선)도로 운행을 통해 통행시간과 배차간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또, 운행횟수를 늘릴 수 있어 입석률 감소는 물론 운송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굿모닝 급행버스 G1300번 이용관련 사항은 경기버스정보( www.gbis.go.kr )를 참고하거나 양주시 교통과(031-8082-6605)에 문의하면 된다.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