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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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대국민 서비스 실시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대국민 서비스 실시


도로교통공단은 전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와 관련된 각종 통계자료와 교통안전 정보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이라는 대국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교통사고 정보는 사고 발생 시 신고를 받고 출동하여 경찰교통사고조사관이 조사하는 항목을 데이터베이스(DB)화 하고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 전파하여 각종 교통안전정책 수립 및 교통안전 개선사업 등에 활용하고 있으나, 교통안전 정보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데는 다소 부족한 실정이었다.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2008년부터 전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정보를 수집해 체계적으로 분석한 뒤 이를 DB로 구축하여 도로교통 관련 분야에서 교통안전정책 수립 등에 활용하도록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을 구축하여 서비스해오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TAAS는 교통사고에 대한 각종 통계를 제공 할 뿐만 아니라, 지리정보(GIS)를 기반으로 교통사고 발생위치 조회가 가능하여 비전문가도 지도위에서 교통사고 정보를 확인하여 활용할 수 있다.

교통사고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교통약자 및 야간사고 등 특정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사고다발지를 분석하여 지자체, 공공기관 및 민간 내비게이션업체 등에 제공하여 교통안전지킴이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또한, 교통사고정보 제공 뿐만 아니라 마치 날씨예보를 활용하듯 전국도로의 교통안전도를 조회할 수 있는 위험도로예보시스템을 서비스 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과거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정보, 기상정보, 돌발상황 정보 등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실시간 정보와 융·복합하여 각 도로의 위험도를 안전, 주의, 위험, 심각의 4단계로 표출하는 시스템이다. 현재 시범서비스 결과에 대한 알고리즘 검증단계에 있으며 향후 도로관리청 등에서 각종 교통안전 예방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은 공공데이터 개방에 발맞추어 교통사고 DB를 openAPI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교통사고정보개방체계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과거 정부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교통사고정보개방체계를 이용하면 간단한 회원가입 후 서비스에 대한 인증키 발급만으로도 원래의 데이터에 가까운 정보를 획득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는 교통사고 관련 정보에 대한 중요 데이터의 접근성을 높여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1인기업 등의 수익사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이처럼 활용된 정보로 만들어진 제품이 국가교통안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다는 포석이 깔려있다.

실제로 서비스 실시 이후 기업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 꾸준하게 자료 활용을 요청하고 있다.

* openAPI : open Applici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 S/W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놓은 기능을 지칭한다.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통사고정보 제공, 교통안전지도?보고서 만들기 등으로 어린이가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어린이교통사고분석시스템’(이하 어린이 TAAS)도 구축,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도로교통 안전교육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6년도 교통사고에 의한 어린이 사망자수는 71명이며 부상자수는 14,215명에 달한다.

한편, TAAS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퍼스널모빌리티(PM) 항목을 추가하고 대리운전, 전기자동차 사고 등 변화하는 도로환경에 맞추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있으며, 지자체 등 유관기관의 교통안전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별 교통사고 보고서 자동화서비스인 지자체TAAS, 어린이사고·노인사고 등 주요부문별 교통사고 통계를 쉽게 조회할 수 있고 찾을 수 있는 통계정보 서비스, 교통사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교통사고 인포그래픽 등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며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2018년 3월에는 TAAS의 전면개편을 통해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각종 IT신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성능개선을 추진했으며, 올해 중으로 도로의 교통사고 위험지역 데이터를 민간에 개방하여 운전자에게 위험지역을 사전 안내하여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한편 생활 주변도로의 보행자 사고예방을 위해 지역밀착형 생활도로 교통사고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종합분석센터 이상래 통합DB처장은 “TAAS는 정적인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의 니즈에 적극적으로 부합하며 계속 진화하고 있다”면서 “국민들에게 더욱 간편하게 교통안전정보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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