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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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제10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개최

제10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개최
▲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ifi.moef.go.kr]

기획재정부는 11.19(월)~11.20(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제10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채용설명회는 기획재정부가 국내 젊은 인재들에게 국제금융기구 진출 정보와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는 세계은행(WB),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총 10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여하며,

* 세계은행(WB), 국제통화기금(IMF), 미주개발은행(ID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각 기구별 고위급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하여, 기구소개, 인사정책 및 채용정보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5개의 국제금융기구*에서 한국인 인력 채용을 위해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인터뷰 후보자를 대상으로 채용인터뷰를 진행(11.19~20일)할 계획입니다.

* IDB(컨설턴트 2명, 리서치 펠로우 1명), EBRD(JPO 5명, 인턴 3명), IMF(리서치 어시스턴트 1명), AfDB(인턴 7명), GGGI(인턴 1명)

이번 설명회 계기에 미주개발은행(IDB)과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청년기술인재단(Tech Corps)”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홍보도 있을 예정입니다.

* 기술력 있는 한국 청년들을 IDB 역내 개도국(중남미 국가) 기업·기관에 파견하여 그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 청년들에게 해외경험 및 취업기회 제공하는 프로그램 (내년 상반기 파견 목표)

상세한 행사 정보는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 http://ifi.moef.go.kr )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출처: 기획재정부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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