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독일 자동차검사제도관리국과 자동차 검사기술 포럼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 독일 자동차검사제도관리국과 자동차 검사기술 포럼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독일 자동차검사제도관리국(FSD)과 11월 27일(화)과 28일(수) 양일간 “2018년 자동차검사 기술포럼”을 개최했다.

* 자동차검사제도관리국(FSD, FAHRZEUGSYSTEMDATEN) : 독일 자동차검사 제도관리와 기술개발을 목적으로 2004년에 설립된 정부승인 기관.

이번 포럼은 FSD와 기술교류를 통해 공단이 자체 개발한 자동차검사용 진단시스템 시연과, FSD 랄프 슈뢰더(Ralph Schroeder) 이사의 강연이 진행되는 등 자동차검사의 제도?기술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28일 공단 김천본사에서 “자동차 검사의 과거와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는 환경부와 지방자체단체의 배출가스 단속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슈뤠더 이사는 이 자리에서 “최근 증가하는 자율주행자동차 사고는 첨단안전장치의 오작동에 따른 것”이라며, “독일을 비롯한 주요 국가들은 첨단안전장치 정상 작동 검사가 가능한 진단기를 활용하여 국민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공단은 지난 5월 FSD와 업무협약을 통해 첨단자동차, 자율자동차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검사제도와 기술을 공유하고 있으며, 양 기관은 내년 4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9차 국제자동차검사위원회(CITA) 국제 컨퍼런스’에서 ’자율차 검사 기술‘ 특별 세션을 함께 주관할 계획이다.

* 국제자동차검사위원회(CITA, Comite International de l’Inspection Technique Automobile) :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 ECE) 자문기구로 교통안전과 환경 분야의 자동차검사 국제기준 재정 주도. 미국, 영국, 독일 등 53개국 140개 기관으로 구성.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자율자동차의 안전을 위해 국제사회가 모두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공단은 지속적인 국제 검사기술 교류를 통해 국민이 보다 안전하게 자동차를 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