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4월 넷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이번 주말 나들이 계획 잡으셨나요? 이번 주는 함평 나비축제가 열립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많으니까요,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체험 해보시길 바랍니다.
주말 교통상황은 이번 주도 봄나들이 차량들 때문에 평소보다 혼잡하겠습니다. 특히 토요일 지방방향은 매우 혼잡하겠습니다. 오전 11시 때가 가장 막히겠는데요. 오전 7시 전에 톨게이트를 빠져나간다면 정체를 피할 수 있겠습니다.
예상되는 소요시간입니다. 요금소 기준, 일 번 고속도로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대 5시간 50분으로 원활할 때 보다 1시간 20분 정도 더 잡아주셔야겠습니다. 특히, 죽전과 망향 휴게소 일대가 가장 어렵겠습니다.
15번 고속도로는 서서울 요금소에서 목포까지 최대 5시간 10분 정도 예상되는데요, 서평택과 서산 일대가 가장 밀리겠습니다.
토요일 서울방향은 오후 3시 무렵 본격적으로 교통량이 늘면서, 오후 5시에서 6시 사이에 최대 정체가 전망됩니다.
일요일 서울방향도 평소보다 혼잡하겠는데요. 토요일과 비슷한 오후 5시 때 가장 많이 막히겠고요, 밤 10시를 넘어서야 해소되겠습니다.
그럼 올라오는 데는 얼마나 걸릴까요? 요금소를 기준으로 1번 고속도로, 대전에서 서울까지는 최대 2시간 30분 예상되고요, 남이와 신갈 부분 지날 때 가장 많이 막히겠습니다.
15번 고속도로는 목포에서 서서울 요금소까지 4시간 30분 정도 예상됩니다. 원활할 때 보다 50분 정도 더 걸리겠고요, 당진과 화성 휴게소에서 가장 답답하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나들이라면 더더욱 전좌석 안전띠 착용 잊지 마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