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터치Q/19시] 중부 밤부터 빗방울, 큰 일교차 건조



날씨터치Q입니다.
주말인 내일 봄날씨가 예상됩니다 .
대체로 포근하겠고 봄비소식이 있는데요 .
주로 밤에 내리겠습니다.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사이 서울, 경기와 강원영서에 빗방울이 예상되고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비가 조금 지나겠습니다.

토요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는데요.
오후부터 점점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는 구름이 많아지겠고 밤에는 일부중부내륙에 비가 조금 예상됩니다.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사이에 비가 내리겠는데요. 주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를 중심으로 5mm 미만의 적은 양의 비가 스치겠고 그 밖의 서울경기와 강원영서에는 빗방울이 예상됩니다.

계속 불조심 해주셔야겠습니다.
비소식이 있지만 비의 양이 적어 건조함은 해소되지 않겠습니다.
중부내륙과 영남, 전남에 건조특보가 발효중입니다. 강원영동에도 대기가 매우 건조해서 나흘째 건조경보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당분간 비다운 비가 내리지 않아서 건조함이 확대, 강화될 수 있겠습니다 . 불씨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포근하겠습니다.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인데요.
내일 서울의 아침기온은 10도가 예상되고 단 밤사이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져 강원도는 오늘보다 낮게 시작하겠습니다.  강원영동은 5도 안팎이겠고 낮에도 오늘에 비해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이 서울은 20도를 보이겠고, 대체로 20도 이상이 예상됩니다.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지만 해가 지면 금세 서늘한데요. 내일도 내륙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큰 점 유의하시고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사이에 안개가 끼겠습니다.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복사냉각이 더해지기 때문인데요. 일부 내륙에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예상됩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잔잔하지만 해무가 예상됩니다.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은 해수면과의 온도 차 때문인데요.
내일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예상됩니다. 해무는 모레까지 이어지겠는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의 안개가 남서풍을 타고 해안가에도 영향을 주겠는데요. 내일 아침 서해안에도 안개가 예상됩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