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 위해 TV홈쇼핑 입점·마케팅 지원
▲ 지원사업 총괄개요 |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원활한 온라인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 지원, 홈쇼핑 마케팅 홍보 지원 등 판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동 사업은 ICT 기술의 발전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모바일, TV로 상품을 비교하고 간편하게 구매하는 소비가 확산되어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 1인 가구 비중(통계청) : (2005) 20.0% → (2010)23.9% → (2016) 27.9% → (2017) 28.7%
** 온라인 매출(조원, 통계청) : (2015) 54.1 → (2016) 65.6 → (2017) 91.3 → (2018) 111.9
온라인시장 등에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판로확대가 필요하다는 소상공인 의견을 반영하여 시행하는 사업으로 온라인 시장 진출이 처음인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상담 및 온라인 쇼핑몰, TV 홈쇼핑 등 판로채널 입점 지원부터 1인방송 동영상 등을 보며 상품을 구매하는 최근 소비트렌드 대응을 위한 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신청 등의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전문 포털 사이트인 아임스타즈에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자세한 절차는 중소기업유통센터(02-6678-9352~5)로 문의하면 된다.
※ 신청 방법 : 아임스타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
☞ ① 아임스타즈 회원가입 → ② 로그인 → ③ 상품정보 등록 → ④ 지원사업별 신청 → ⑤ 상품선택 → ⑥ 사업별 추가 제출서류 등록
출처: 중소벤처기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