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이미지
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날씨터치Q / 19시] 4월 27일(토) 대체로 맑음, 찬바람 불어 쌀쌀



날씨터치Q입니다.
주말인 내일은 비구름이 지나고 전국에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제주도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찬 공기가 계속 유입되면서 주말에도 쌀쌀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밤까지 이어지는 강수 살펴보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5~10mm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산발적으로 5mm미만의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고도가 높은 강원중북부 산지는 눈으로 내리면서 1~5cm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는데요 미끄럼 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인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 하늘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제주도는 동풍의 영향으로 밤부터 새벽사이 5mm 미만의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찬 북풍계열의 강한 바람이 부는데요특히 해안을 중심으로 초속 13m에 달하는 강한 바람이 불겠고 그 밖의 지역도 강풍의 영향을 받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어제와 오늘 강수로 인해 지표면이 습합니다. 공기 중에 수증기가 가득 채워져 있는 상태인데요.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수증기가 응결되어 복사안개가 예상됩니다.

새벽부터 아침사이 가시거리가 1km미만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전국 내륙에는 가시거리가 200m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6도로 한자리 수를 보이겠고 그 밖의 대부분 지역도 5도 안팎으로 낮겠습니다.
특히 새벽부터 아침사이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늦서리와 얼음이 관측되는 곳이 있겠는데요.
냉해 피해 없도록 농작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낮에는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오르겠지만 평년 4월 이맘 때 보다는 낮겠습니다. 서울은 17도까지 오르겠고 전국이 대체로 20도안팎이 예상됩니다 찬바람이 불면서 쌀쌀한 만큼 따뜻하게 겉옷 잘 챙겨입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중입니다. 동해전해상과 남해동부 전해상, 제주도남쪽먼바다인데요 내일까지 바람이 강해서 물결도 최대 4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남해서부먼바다와 제주도 앞바다에도 내일까지 바람이 강해 물결이 높겠는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