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이미지
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날씨터치Q/19시] 4월 18일(목) 중부 오후 한때 빗방울, 포근 대기 건조



날씨터치Q입니다.
오늘 무척 따뜻한 봄날씨였는데요.
목요일인 내일은 오후 한 때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따라서 중부는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내려가겠고 남부지방은 더 따뜻해지겠습니다.

내일 제주도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는데요.
오후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지겠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는 오후 한 때 내리겠는데요.
주로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5mm 미만의 적은 양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은 빗방울정도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요즘 봄기운이 물씬 나지만 대기는 매우 건조한 상태입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한 중부내륙과 경북, 전남동부와 강원영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중입니다.
또 내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는데요.
산불 조심해주시고 화재예방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남고북저의 봄철 기압배치에 따라 내일 바람이 불겠습니다.
일기도에 서해안 일부와 동쪽을 중심으로 푸른색으로 강풍구역이 예측되는데요.
강원산지에는 최대 순간풍속 18m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해안을 중심으로도 초속 13m에 달하는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온화한 서풍이 불면서 대체로 포근하겠습니다.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높겠는데요.
서울은 12도로 출발하겠고 대체로 10도 안팎으로 크게 쌀쌀하지는 않겠습니다.

오후부터 중부지방은 흐려지면서 오늘보다는 낮기온이 내려가겠는데요.
서울은 16도 선에 머물겠고 남부지방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
특히 경북 포항은 27도가 예상되고 남부는 대체로 25도 선까지 오르면서 초여름 날씨가 예상됩니다.
다만 해가 지면 금세 서늘해지겠는데요.
큰 일교차는 계속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해무가 예상됩니다.
해수면보다 상대적으로 온도가 높은 남서풍이 불면서 온도차에 의해 해상에 안개가 생성되겠는데요.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안개가 끼겠습니다.
이 안개가 바람을 타고 해안가까지 유입되겠는데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전라서해안에는 가시거리가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예상되고 중부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잔잔하겠고 내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는데요.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 없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