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온라인 철도박물관으로 놀러오세요’
한국철도(코레일) 철도박물관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철도 박물관에서 놀아보자’는 주제로 △기차타고 떠나는 세계여행 △온라인 과학기차 △랜선 기차놀이쇼 등 기차와 역사·과학 분야를 융합한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차타고 떠나는 세계여행’은 기차의 발명에 따른 세계와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 변화를 알아보고 나만의 미래철도를 상상해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부모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박물관 유물을 영상으로 관람한 후, 미리 발송된 교재와 교구를 가지고 선생님과 게임 형식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증기기관차 동력장치도 함께 만들어본다.
프로그램은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와 11시 30분에 총 8차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 www.railroadmuseum.co.kr )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체험 콘텐츠도 두 가지 있다. 다음달 10일부터 증기기관차의 과학 원리를 실험하고 나만의 오토마타 만들기를 함께하는 ‘온라인 과학기차‘와 11월 3일부터 전기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실험과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랜선 기차놀이쇼’다.
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 ‘한국철도TV’를 통해 게시일 이후 상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나만의 작품을 박물관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 유튜브 한국철도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iruL2z7s3U3WyzqJYRHA
※ 철도박물관 페이스북 https://m.facebook.com/korearailroadmuseum
자세한 내용은 철도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1-460-4376)로 문의하면 된다.
이규영 한국철도 인재개발원장은 “집에서도 철도박물관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특히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과 체험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한국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