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제8기 경기농업대학 4개 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월 5일(월)까지 2018년도 제8기 경기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 스마트농업과, 농업강사양성과, 곤충산업과 등 4개 과정이며, 모집인원은 과정별 25명으로 총 100명이다.

과정별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체험전문가양성과는 농촌체험에 대한 이해부터 프로그램 개발·운영·관리 등을 교육하며, 곤충산업과는 곤충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곤충에 대한 이해, 곤충사육기술, 곤충활용 등 곤충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농업강사양성과는 스피치와 교수기법을, 스마트농업과는 SNS를 활용한 농산물.농장 홍보, 고객(인맥)관리, 농산물 판매 등을 교육한다.

교육대상은 경기도 농업인이며, 교육신청은 기관방문 및 우편접수로 할 수 있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229-5856, 585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nonguo.g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경기농업대학은 경기도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농업평생교육 과정으로 농업의 6차 산업을 연계 할 수 있도록 교육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및 다양한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엘리트농업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2011년 1기부터 2017년 7기까지 총 719명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실제 곤충창업, 농촌체험장 운영, 농산물 직거래 등을 통해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김순재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경기농업대학은 농업기술원에서 추진하는 대표적인 교육과정”이라며 “경기도 농업인이 교육을 통한 역량 개발로 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인재양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