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설 연휴 맵피(mappy) 인기 목적지 공항, 평창

설 연휴 맵피(mappy) 인기 목적지 공항, 평창


현대자동차 그룹 내 글로벌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업 현대엠엔소프트(대표 홍지수, http://www.hyundai-mnsoft.com )가 이번 설 연휴 기간이었던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총 5일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의 검색어 분석을 통해 ‘설 연휴 기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장소’를 공개했다.

- 1위 ‘인천국제공항’, 2위 ‘평창동계올림픽경기장’... 설 당일 내비게이션 사용량 지난 추석 대비 3.1배 ↑

현대엠엔소프트가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장소는 ‘인천국제공항’으로 나타났다. 나흘이라는 비교적 짧은 연휴 기간이었지만, 여전히 연휴 기간을 이용해 해외를 찾는 사람이 많았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올해 1월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으로 승객들이 더욱 편하게 입출국할 수 있게 된 것 역시 설 연휴 기간 중 승객 상승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2여객터미널 개장 후 설 연휴였던 17일까지 162만 명이 제2여객터미널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2위는 ‘평창동계올림픽경기장’이 차지했다. 2월 9일 개막한 평창동계올림픽경기를 직접 관람하기 위해 연휴 기간을 이용해 평창을 찾은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경기장은 경기 관람 외에도 야외 스케이트장, 동계올림픽 VR 체험장, 박물관 등 경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및 볼거리가 풍부해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찾아가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로 꼽혔다.

이어 3위는 복합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차지했다. 스타필드는 2016년 9월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과 지난해 8월 오픈한 스타필드 고양이 있다. 특히, 스타필드 고양은 축구장 면적의 50배에 달하는 크기로 100여 개의 맛집과 약 560여 개의 쇼핑 브랜드가 자리 잡아 다양한 여가를 즐기기에 좋은 복합 쇼핑 테마파크로 인기를 얻고 있다.

4위는 ‘김포공항’이다. 짧은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거나 비행기를 이용해 고향을 방문한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의하면 연휴 기간 항공 좌석 예약률은 지난 7일 기준 평균 91.8%에 달했다. 이어서 스피드스케이팅, 컬링, 피겨스케이팅 등 각종 빙상 스포츠 경기장이 위치한 강릉올림픽파크가 5위, 뒤를 이어 전주한옥마을(6위), 해운대해수욕장(7위), 부산영락공원(8위), 속초중앙시장(9위), 을왕리해수욕장(10위)이 이번 설 연휴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장소로 기록됐다.

설 연휴에 차량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는 언제, 어느 시간대에 차량이 가장 많이 몰리느냐이다. 이번 설 연휴 4일(2월 15일 ~ 2월 18일) 차량 이동 및 내비게이션 사용량이 가장 많았던 날은 설 명절 당일인 2월 16일이다. 이는 지난해 설 명절 당일보다 약 3.1배 증가한 수치다.

이어서 설 명절 다음 날인 2월 17일 사용량은 전날보다 약 18.2%가량 줄어들었으며,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8일은 45.6%가량 줄어들었다. 또한, 연휴 첫날이었던 2월 15일의 내비게이션 사용량 대비 설 명절 당일의 내비게이션 사용량은 약 30.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설 연휴 직전의 ‘발렌타인데이’… 최고의 데이트 장소는 어디?

설 연휴 바로 전날인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였다. 설 연휴와 겹쳐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차량을 이용하여 데이트를 한 사람들도 많은 가운데,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맵피(Mappy)’ 목적지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통해 2월 14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데이트 장소를 분석했다.

먼저 1위는 ‘스타필드’로 나타났다. 경기도 하남, 고양에 각각 위치한 스타필드는 대규모 복합 쇼핑 테마파크로, 식당부터 쇼핑센터, 영화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구비돼 있어 연인들에게 최고의 데이트 장소로 꼽힌다. 특히, 스타필드에는 스파 및 워터파크 시설인 ‘아쿠아필드’, 실내 스포츠 체험시설인 ‘스포츠몬스터’ 등 다양한 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경기장(2위), 강릉올림픽파크(3위)가 발렌타인데이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장소로 나타났다. 뒤이어 메가박스(4위), 속초중앙시장(5위), 롯데시네마(6위), 전주한옥마을(7위), 에버랜드(8위), 통영중앙시장(9위), 평창송어축제(10위)가 발렌타인데이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장소로 기록되는 등 영화를 관람하거나, 지역 문화 및 축제 등을 즐긴 사람들도 많았다.

한편, ‘맵피’는 Full cloud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처리 방식으로 내비게이션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되는 모바일 전용 내비게이션 앱이다. 현대기아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의 기술력으로 차량, 교통 관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초기 설치부터 실행까지 약 30초가량이 소요되는 등 데이터 소모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는 지난해 추석 연휴보다 비교적 짧은 기간이었으나 평창동계올림픽과 같은 국내의 다양한 축제 등의 영향을 받아 귀성 및 귀경 차량 외에도 많은 차량 이동이 있었다.”라며, “이번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분석을 참고하여 앞으로 다가올 연휴 중 이동 시 참고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 현대자동차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