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한국블루베리연합회 창립대회 및 정책포럼 개최

한국블루베리연합회 창립대회 및 정책포럼 개최

국내 블루베리 산업 활성화를 위해 효율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농촌진흥청은 한국블루베리연합회와 공동으로 2월 28일 농촌진흥청 본청 종합연찬관에서 ‘(사)한국블루베리연합회 창립대회와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블루베리 생산자, 유통업자, 관련 전문가 등 블루베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약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블루베리 산업 발전 정책포럼에서는 ▲국산 블루베리와 수입 블루베리 현황 ▲블루베리 대국민 소비 촉진 및 홍보전략 ▲블루베리 의무자조금 실행 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품질강화, FTA대응, 재배기술 향상’을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국내 블루베리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블루베리는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에 역부족이다.

국내 재배 기술이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분별한 도입으로 급격히 늘어난 재배면적에 비해 생산량과 품질의 안정화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블루베리는 과실 열량이 낮고 크기가 작으며 과실 전체를 먹을 수 있어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적합하다. 세계적으로도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

농촌진흥청 황정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이번 한국블루베리연합회의 창립으로 국내 블루베리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구심점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이 자리에서 논의된 정책 및 전략을 통해 실질적인 블루베리 소비시장 창출방안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출처 : 농촌진흥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