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경기도주식회사, 12개 중소기업 15개 제품 디자인컨설팅

경기도주식회사, 12개 중소기업 15개 제품 디자인컨설팅


경기도주식회사의 디자인컨설팅을 받은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매출이 평균 100%이상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쉴드그린, 빨강콩, 한빛코리아 등 도내 중소기업 12개사의 15개 제품을 대상으로 디자인과 유통채널 입점 등을 지원한 결과 이들 제품의 매출이 적게는 30%에서 많게는 175%까지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는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주식회사 – 중소 제조기업 – 유명 전문 디자이너’가 상호 협력하는 삼자간 협업을 지원 중이다. 경기도주식회사의 상품기획, 디자이너의 전문적인 제품·패키지 개선 서비스를 받은 중소기업 제품은 위메프, 인터파크 등 온라인 5개 채널과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안테나숍, 시흥프리미엄아울렛 내 바라지마켓 등 경기도주식회사의 2개 매장에 입점할 수 있는 유통지원도 받고 있다.

실제로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디자인 문제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전자파 차단 제품 전문 제조업체 ‘쉴드그린’은 경기도주식회사의 지원을 받아 월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한 경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전자파 차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쉴드그린에서 나오는 전자파 차단 매트 등에 파우치를 추가로 구성했다. 파우치는 언제 어디서나 쉴드그린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여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파우치 도입 후 해당 제품 판매는 기존 월 2천만원 수준에서 5천5백만원까지 급상승했다.

서한동 쉴드그린 대표는 “제품 색상, 제품설명서, 패키지 등이 보완되면서 단순히 기술력만 뛰어난 제품이 아닌 갖고 싶은 제품으로 변모했다”면서 “디자인 개선 이후 국내 대형 제약회사와의 계약, 말레이시아 건강테마 복합단지 진출 등이 성사 돼 매출이 약 175%이상 상승했다”라고 말했다.

수제빵 제조업체인 수원의 임금님빵 역시 경기도주식회사의 조언으로 제품 상자에 제품사진을 넣고 손잡이를 부착하는 등 포장디자인을 바꾸면서 매출이 상승했다. 임금님빵 제조업체인 ‘빨간콩’의 이인직 대표는 “기존에는 수원이라는 지역적 특성만 강조하다보니 빵의 특징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었다”면서 “경기도주식회사의 도움을 받은 후 구매층이 20대까지 확장되고 기존 매출이 165% 상승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출시과정에서 경기도주식회사의 지원을 받아 해외 진출을 추진한 사례도 있다. 친환경 생활용품 제조 전문사인 G2G 퓨리어는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천연세탁비누 기획상품을 4종 출시, 러시아 수출을 추진 중이며 주방용품 아이디어 제품 제조사인 제이엠그린은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최근 트렌드에 맞는 주방 인테리어 신제품을 개발해 첫 유럽 수출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는 디자인 개선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도내 중소 제조기업의 지원 신청을 받고 있으며, 디자인 개선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www.kgcbran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정식 경기도 공유경제과장은 “기업의 특징에 가장 잘 맞는 디자인 개선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매출성장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제품의 디자인 개선뿐 아니라 경기도공동브랜드를 적용하여 개발사업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