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8년 09월 07일 금요일 날씨예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의 김은지입니다.
오늘은 지역별로 날씨가 조금 달랐는데요.
중부지방은 밤사이 비가 내렸다가 그치고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흐리고 남동쪽을 중심으로 오후까지도 약하게 비가 내렸습니다.
주말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아 나들이 하기에 좋은 날씨 예상되는데요.
자세한 날씨 일기도와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8일 토요일 아침 예상일기도 보시면 중국 북부지방에 고기압이 넓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아 나들이 하기에 좋겠는데요.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구름이 적어 낮에는 햇볕이 유입되겠고 아침·저녁으로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일요일 예상 모식도 보시면 역시 우리나라는 대체로 중국 북동지방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는데요.
일요일에도 토요일과 마찬가지로 고기압 영향권에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상대적으로 토요일보다는 구름이 끼겠습니다.
토요일에는 북서풍의 영향을 주로 받게 된다면 일요일은 동풍이 유입되겠고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기온 분포도 보시겠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기온을 비교한 분포도 보시면 토요일은 북서풍이 불어 기온이 낮고 바람도 불면서 아침에는 다소 쌀쌀하겠습니다.
일요일은 동풍의 영향으로 동쪽의 기온이 낮지만 전체적으로 토요일의 기온보다는 오르겠는데요.
양일간의 비교지만 전체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낮에는 햇볕이 들어오면서 기온이 오르고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합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은 해상 활동에 큰 무리가 없겠지만 9일 일요일 낮부터 동해상과 남해동부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터치Q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