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8년 09월 28일 금요일 날씨예보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어느덧 10월에 문턱을 앞두고 아침, 저녁으로 공기가 더욱 쌀쌀해졌습니다.
오늘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동풍의 유입으로 낮 동안에도 동쪽지역은 선선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주말에도 전국에 구름 많은 비슷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경상해안과 제주도 지역에는 가끔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29일 토요일 내일도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또한,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동풍이 유입되면서 경상해안과 제주도 지역에는 가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비는 다음날인 일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일요일 날씨를 모식도로 보기 전에 대기 상층의 일기도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30일 오전의 지상으로부터 약 5km 상공의 일기도인데요.
우리나라 남쪽으로 동그랗게 되어 있는 부분이 태풍 ‘짜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북서쪽으로 빨간 부분에 기압골이 내려온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빨간 정도는 공기의 회오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오리는 와도라고 하는데요.
빨갛게 되어 있을수록 그 정도가 강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풍이 북상을 하는 가운데 우리나라 북서쪽으로는 기압골이 지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압골의 후면으로 차가운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30일 일요일 모식도 보겠습니다.

일요일 낮 기준 모식도 보시면 태풍이 남쪽에 위치해있고 북쪽으로 저기압이라고 써있는 부분에 기압골이 지나가는 것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태풍은 강한 저기압이라고 말씀 드렸죠.
시계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는 공기의 흐름이 우리나라에 동풍을 불게 해 제주도와 경상해안에 비를 내리겠습니다.
또한, 남쪽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동시에 북서쪽에서 기압골 후면으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서쪽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이유는 조금씩 다르지만 전해상에서 파도가 높게 일겠고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주말 활동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8일 금요일 16시 발표된 태풍 ‘짜미’의 현황인데요.
제 24호 태풍 ‘짜미’는 29일 15시경 일본 오키나와 부근 해상을 지난 뒤 일본 본토로 더 진입해 1일 15시경에는 일본 삿포로 동쪽 부근으로 빠져나가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은 아주 작은 변수에도 예상 경로가 예민하게 바뀔 수 있으니 주말동안 최신 태풍 정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토요일과 일요일의 기온입니다.
토요일까지는 대체로 오늘과 비슷한 기온 보이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낮엔 햇볕이 유입돼 덥게 느끼는 분도 많을 텐데요.
일요일 오후부터 차가운 북서풍이 유입된다고 말씀 드렸죠.
낮에도 공기가 차갑게 느껴질 수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설악산 대청봉의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27일 목요일 어제 설악산에서 첫 단풍이 관측됐습니다.
2주 뒤면 설악산 단풍은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주말 동안 강풍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해상은 물론 해안과 산지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기 때문에 단풍도 좋지만 날씨 참고하셔서 안전한 야외 활동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터치Q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