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물류산업 청년 채용 박람회

2018 물류산업 청년 채용 박람회


70여개 기업체 관계자들과 물류산업 일자리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 매칭을 하는 「2018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9월 10일(월) 코엑스(B2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5년 및 2017년에 이어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 등 3개 부처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물류 전문기업, IT·유통·무역 등 유관기업, 공공기관 등 70여개 기업체가 다채로운 취업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하는 물류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채용박람회이다.

행사장은 취업 희망자와 구인 기업을 연결하는 채용관, 새싹기업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관, 첨단 물류산업 기술을 선보이는 홍보관 및 직업상담, 직업검사 등을 지원하는 행사관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홍보관에는 운송로봇·드론, 증강현실 등 최첨단 물류산업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전시물 전시와 더불어 체험형 전시관 등도 운영될 예정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전년과 달리 ‘전용 홈페이지’에 사전면접 신청을 하면 구직자 이력과 기업의 채용기준 등을 취업컨설턴트가 매칭하여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합격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추천해 주는 등 전문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 www.logisticsjob.kr

채용박람회 당일에 청년 구직자가 현장을 방문하게 되면 70여개 기업 관계자와 현장 면접 또는 취업정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고, 홍보관을 통해 성장하는 미래산업인 물류산업의 현 주소를 살펴 볼 수 있으며, 직업심리검사 등 직업상담, 메이크업 및 면접시 코디,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입체적인 취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창업 희망자의 경우 창조경제센터 관계자의 창업 상담, 벤처캐피탈의 투자상담 등이 가능하며,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면접·상담기회를 더 가질 수 있도록 현황판 및 스마트폰을 통해 기업별 면접 진행현황이 실시간 표출되고, 불참자 발생 시 후순위 자동통지 및 시작 10분전 문자알림 등 면접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수시채용이 가능한 기업은 현장면접이 진행되고, 별도 공채절차로 선발하는 기업·기관의 경우 채용정보를 제공 등 공개채용 상담이 진행될 예정

청년 구직자와의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개설되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채용박람회와 관련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게 되는 등 청년 구직자들과의 눈높이를 맞췄다.

* (오픈채팅방) 카카오톡 채팅방 검색어 ‘2018물류산업청년채용박람회’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통해 청년 구직자는 좋은 직장을, 구인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얻게 되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기업과 구직자의 참가를 당부했다.


출처: 국토교통부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단순 소모품 교환 등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 면제, 자동차관리법 개정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

가을 국립공원 산책로 7곳! 가족과 함께 신나는 힐링 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