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차륜형장갑차 초도배치 및 야전운용시험 완료

차륜형장갑차 초도배치 및 야전운용시험 완료
▲ 차륜형장갑차 야전운용시험

방위사업청은 올해 3월 차륜형장갑차를 초도배치하여 4월부터 8월까지 야전운용시험을 수행하였다.

* 야전운용시험(FT: Field Test)은 개발/운용시험평가에서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아 전력화한 장비를 대상으로 운용부대에서 사용 간 개선 및 보완사항을 식별하기 위한 절차이다.

차륜형장갑차는 책임지역이 넓어진 보병부대의 기동성과 생존성 향상을 위해 국내기술로 개발되었다. 최초생산품검사에서 품질의 완전성이 입증돼 지난 3월 처음 군에 배치되었다.

야전운용시험(FT)은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육군 25사단, 37사단 등 야전부대에서 수행하였다. 방위사업청은 야전운용시험 간 도출된 추가 요구사항을 보완해 올 후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군에 배치한다.

차륜형장갑차는 도보 전투를 주로 수행하던 보병부대에 창군 이래 최초로 전력화되는 전투기동장비다.

보병부대의 전천후 임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 보병의 작전개념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무기체계로서의 의미가 크다.

이번 야전운용시험을 통해, 차륜형장갑차는 보병부대의 생존성을 보장하고 험로 및 장애물 극복능력도 탁월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특히, 런플랫 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조절장치, 조종수 열상잠망경, 독립현가장치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비포장 전술도로에서 장병들의 전투 피로도를 낮춰 야전 부대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1) 런플랫 타이어: 타이어가 피탄되어도 일정속도 이상 달릴 수 있는 고성능 타이어
2) 타이어 공기압 조절장치: 노면의 상태에 따라 타이어 공기압을 중앙에서 제어할 수 있게 하여 기동성을 향상시키는 장치
3) 조종수 열상잠망경: 열감지를 통해 빛이 없는 야간에도 사물을 식별하게 하는 감시장비
4) 독립현가장치: 차륜의 진동이 반대편 차륜에 영향을 주지 않아 승차감을 좋게 하는 장치

또한 해외 유사장비와 비교할 때 우수한 성능대비 가격이 유리하여 세계 방산시장에서 충분한 수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방위사업청 전투차량사업팀장은 “차륜형장갑차는 야전 보병부대의 전투력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본격 양산체제 전환에 따라 일자리 창출은 물론, 향후 방산수출에도 기여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출처: 방위사업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