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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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2018년 11월 소비자상담 동향, 전월(65,766건) 대비 0.3%(221건) 증가

2018년 11월 소비자상담 동향, 전월(65,766건) 대비 0.3%(221건) 증가
▲ 1372소비자상담센터 통계자료 상담동향 홈페이지(www.1372.go.kr)

2018년 11월『1372 소비자상담센터』의 상담건수는 총65,987건으로 전년 동월(71,220건) 대비 7.3%(5,233건) 감소, 전월(65,766건) 대비 0.3%(221건) 증가함.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로 소비자단체·한국소비자원·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

상위 다발 품목은 이동전화서비스(1,669건), 침대(1,525건), 헬스장·휘트니스센터(1,463건), 휴대폰/스마트폰(1,363건), 점퍼·재킷류(1,244건) 등의 순으로 나타남.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 상위 품목은 침대, 투자자문(컨설팅), 주식 등이고, 전월 대비 증가율 상위 품목은 점퍼·재킷류, 침대, 코트 등의 순임.

* 대진침대 집단분쟁조정 진행현황 및 결과 등에 대한 문의로 ‘침대’ 관련 상담이 전월 대비 증가함.

* 동절기 의류인 ‘점퍼·재킷류’, ‘코트’ 관련 상담이 전년 동월 및 전월 대비 증가함.

(상담사유) 품질(14,609건, 22.1%), 계약해제·해지(12,376건, 18.8%) 및 계약불이행(9,370건, 14.2%) 관련 상담이 전체의 55.1%를 차지함.

* 품질은 양복(서양식 의복), 점퍼·재킷류, 침대, 계약해제·해지는 헬스장·휘트니스센터, 투자자문(컨설팅), 국외여행, 계약불이행은 택배화물운송서비스, 이동전화서비스, 국외여행 관련 상담이 많음.

특수판매 관련 상담이 23,242건으로 전체 상담의 35.2%였으며, 유형별로는 전자상거래 관련 상담(16,432건)이 가장 많았고, 방문판매(2,264건), 전화권유판매(1,723건), TV홈쇼핑(1,407건) 등의 순이였음.

* ‘전자상거래’는 점퍼·재킷류, 항공여객운송서비스, 코트, ‘방문판매’는 상조서비스, 정수기대여(렌트), 학습지, ‘전화권유판매’는 투자자문(컨설팅), 이동전화서비스, 초고속인터넷, ‘TV홈쇼핑’은 전기매트류, 매트, 소파 관련 상담이 많았음.

기만상술 관련 상담은656건이며, 전년 동월(744건) 및 전월(674건) 대비 모두 감소함.

연령대 확인이 가능한 59,100건 중 30대가 18,456건(31.2%)으로 가장 많고, 40대 15,839건(26.8%), 50대 10,652건(18.0%), 20대는 7,838건(13.3%)을 차지함.

* 연령대별 다발 품목으로, 10대 이하는 점퍼·재킷류, 20대·30대 헬스장·휘트니스센터, 40대·50대 침대, 60대 이상은 이동전화서비스임.

(상담처리) 2018년 11월 상담 중 52,110건(79.0%)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설명 및 관련 법·제도 등을 소비자에게 안내해 자율적인 피해해결에 도움을 줌.

사업자와 분쟁이 자율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상담은 소비자단체 및 지방자치단체가 피해처리(10,453건, 15.8%) 또는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3,410건, 5.2%) 등으로 진행함.

자세한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www.1372.go.kr) - ‘통계자료’ - ‘상담동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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