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8년 12월 28일 금요일 날씨예보



기상청 날씨터치Q 장유리나입니다.
오늘은 그야말로 최강 한파였습니다.
북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아침 서울의 최저기온은 영하 14.4도, 파주는 영하 17.7도를 보였고 그 외 대부분 지역도 낮에는 영하권을 보였습니다.
12월의 마지막 주말인 29일과 30일에도 강추위는 이어지겠고 토요일에는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에 눈이 오는 곳 있겠습니다.

주말 날씨를 살펴보기 전 27일과 28일의 일 최저기온을 비교해봤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어제보다 오늘 흰색 부분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더 넓게 분포된 것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4도, 동두천은 영하 15.5도, 대관령은 영하 19.6도, 안동은 영하 11.5도까지 기온이 내려가며 매서운 추위를 보였습니다.
여기에 더해 서쪽지역과 제주도 등 일부지역에서는 눈이 내린 곳도 있었는데요.
28일 16시 기준으로 전남 영광군이 22cm, 제주 어리목 지점이 19.8cm, 울릉도가 20.5cm 적설량을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주말에는 날씨가 어떨지 일기도와 모식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29일 토요일 낮 기준 일기도 보시면 내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이렇게 맑은 날이 계속되면서 일부 전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는데요.
여기에 기압경도력도 강해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화재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29일 토요일에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강추위는 지속되겠는데요. 곳곳에 눈 소식도 있겠습니다.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로 인해 충남서해안에는 29일 오전까지 눈이 오는 곳 있겠고 전라도와 제주도는 내일 밤까지도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자세한 눈의 이동경로 예상 강수 분포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29일 자정부터 24시간까지의 예상 강수 분포도입니다. 분홍색으로 표시된 것이 눈을 뜻하는데요.
내일 전라서해안에는 2~7cm, 충남서해안과 전라내륙에는 1~3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10cm가 넘는 많은 눈이 더해질 것으로 보여 대설특보 발표 가능성도 있는 만큼 시설물 점검을 다시 한 번 꼼꼼하게 해주셔야겠습니다.
30일 일요일에도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29~30일 주말 예상 기압계 보시겠습니다.

모식도 보시면 주말 내내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30일 일요일에는 오전까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또한, 앞에서도 말씀드렸듯 오늘에 이어 주말에도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강추위는 지속되겠는데요.
주말에는 기온이 얼마나 떨어질지 예상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기온입니다.
당분간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 많겠고 일부 중부내륙에는 영하 15도 이하로 매우 낮겠는데요.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이니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으로 해상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바람 강하다고 말씀드렸죠? 당분간 동해안은 너울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30일인 모레까지 대부분 해상에 바람 매우 강하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이니 주말에 조업, 항해를 나가시는 분들은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날씨터치Q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