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2018년 12월 21일 금요일 날씨예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의 김은지입니다.
오늘은 전국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일부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졌는데요.
주말에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밤 사이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자세한 날씨는 일기도와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22일 토요일 저녁 일기도 보시면 중국 북동지방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는데요.
우리나라 남서쪽으로 기압골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흐리고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23일 일요일 낮 날씨를 나타낸 모식도를 보시면 중국 북부지방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습니다.
고기압 중심과 가까워지면서 이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는데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아침까지 비가 오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비의 양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동안 포근한 날씨가 이어졌는데요.
일요일 오후부터 다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모식도 보시면 등압선이 조밀한 간격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압경도력이 높아 바람도 강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23일 일요일 24시간 강수형태를 나타낸 분포도 보시면 남서쪽에서 기압골이 다가옴에 따라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강수량은 제주도가 5~10mm 남해안이 5mm 미만으로 비의 양은 적겠는데요.
아침까지 비가 오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주말 기온을 나타낸 분포도 보시면 토요일은 포근하겠지만 일요일 오후부터는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10도 이상을 의미하는 빨간색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모습입니다.
또한 월요일 아침에는 영하 5도 이하를 보이는 곳이 많아 날이 매우 추워지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레 23일 오후 해상 일기도입니다.
모레 오후부터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맑은 날이 지속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동쪽지역은 매우 건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터치Q였습니다.
출처: 기상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