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 하나 찼을 뿐인데… 일상이 심플해지는 4가지 순간

일상을 밝고 풍요롭게 해주는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들은 매일 달리는 것을 기록해주고, 아침 출근 시간마다 좋아하는 노래를 재생해준다. 하지만, 이 기기들의 능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삼성 스마트 워치와 이어버즈는 복잡한 일상을 간편하게 해주는 기능도 담고 있다.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 사용자라면 꼭 알아야 할 숨겨진 기능 4가지를 뉴스룸에서 정리했다.


급할 땐 잠시 해제해도 좋아요, 스마트 락(Smart Lock)


스마트폰을 들고 다닐 때,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되길 바랐던 적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럴 때 유용한 기능이 바로 스마트 락이다. 지난 2014년 안드로이드 버전 5와 함께 세상에 나온 스마트 락은 사용자가 안전하다고 느끼는 상황과 장소에서 패스워드 입력이나 지문 스캔 없이도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 스마트 락: 안드로이드 버전 5 이상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서 안드로이드 버전 5 이상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이 갤럭시 스마트 워치와 연결돼 있거나, 혹은 기기를 사용자가 들고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지니고 있는 웨어러블 기기를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 등록하면, 해당 기기가 근처에 있을 때 잠금이 해제된다. 집이나 회사처럼 ‘신뢰할 수 있는 장소’를 등록하는 것도 방법. 사용자가 설정한 안전한 장소에 들어오면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돼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번거로울 땐 ‘신체 활동 감지’를 통해 사용자가 기기를 가지고 있는 동안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 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락 기능


좋아하는 음악 함께 듣는 재미, ‘버즈 투게더(Buds Together)’


음악은 친구들과 함께 들을 때 더 멋진 법이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함께 소개된 버즈 투게더는 좋아하는 음악을 더 쉽게, 최고의 음질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 버즈 투게더: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 및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캐닝 기능은 One UI 2.5 이상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공유 기능은 One UI 2.1 이상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 퀵 패널(Quick Panel)에 있는 뮤직 쉐어(Music Share) 아이콘을 누르고, 음악을 공유하고 싶은 친구의 버즈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친구의 기기에서 초대를 승낙하면 이제 두 쌍의 갤럭시 버즈를 통해 함께 같은 음악을 즐길 수 있다.

▲ 갤럭시 버즈의 버즈 투게더 기능


물 흐르듯 매끄럽게 연결되는 소리, ‘오토 스위치(Auto Switch)’


많은 사용자가 하나의 이어폰을 여러 대의 기기와 연결해 사용하곤 한다. 이럴 때 페어링 된 기기를 바꾸려면,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버즈가 필요한 순간, 자동으로 연결을 전환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오토 스위치는 갤럭시 버즈 프로가 다른 기기로 매끄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전환을 관리해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갤럭시 태블릿으로 영화를 보고 있는 도중,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온 상황. 오토 스위치를 사용하면 태블릿에서 버즈 연결을 수동으로 끊고 다시 스마트폰으로 페어링하는 대신, 전화를 받을 때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스마트폰으로 전환된다.


* 오토 스위치: One UI 3.1 이상을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서 이용 가능하며 블루투스 설정에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기기에 동일한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앱에 따라서 지원이 제한될 수 있다.


스마트 워치로 챙기는 개인위생, ‘핸드 워시(Hand Wash)’


그 어느 때보다 개인위생, 특히 손 씻기가 중요한 요즘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규칙적으로 손 씻는 것을 잠시 잊을 때도 많다.


급변하는 세상의 흐름에 발맞춰,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 워치로 구동할 수 있는 핸드 워시 앱을 선보였다. 손을 규칙적으로 씻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실용적이면서도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 앱에서 알람을 설정하면 일정한 시간마다 손을 씻으라는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한 버전에선 사용자가 손을 씻기 시작하면, 갤럭시 스마트 워치가 자동으로 25초를 세어준다. 해당 손 씻기 시간은 세계보건기구에서 권고한 내용과 동일하게 적용한 시간이다. 앱의 대시보드를 활용하면 하루에 손을 몇 번 씻었는지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주 손 씻는 습관을 검토할 수도 있다.


* 최신 업데이트: 국가, 통신사 혹은 기기에 따라 지원 일정이 다를 수 있다. 핸드 워시 앱 및 워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일 때 이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및 갤럭시 워치3에서 순차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 갤럭시 워치의 핸드워시 앱

출처: 
삼성전자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