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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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FTA 체결국으로부터 세제 수입 지속적으로 증가해

▲ [카드뉴스] FTA 체결국으로부터 세제 수입 지속적으로 증가했어요

주요 국가와의 FTA 체결 이후 세탁 세제와 섬유유연제 등의 세제를 수입하는 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수입 세제와 관련한 정보의 제공을 위해 이에 대한 가격과 소비자인식을 조사·분석했다.


* 세제 수입량은 2015년 32,021톤에서 2019년 44,881톤으로 약 40% 증가했고(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 2018년 이후 수입 세제 브랜드가 국내 세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유로모니터)


□ 주요 수입국으로부터 수입한 세제의 소비자가격은 11% 이상 높아져


세제의 주요 수입국은 FTA 체결·발효국인 중국, 미국, 독일, 캐나다로 2019년 기준 전체 세제 수입량의 약 75.5%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수입국 중 미국산 세제의 가격은 2019년 기준 100ml 당 2,166원으로 2017년 대비 약 31.0%(평균 511원) 상승했고, 동 기간 캐나다산은 100ml 당 2,053원으로 약 11.0%(평균 205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한국소비자원 수입소비재 가격 모니터링 자료 분석 결과


□ 수입 세제의 국내 온라인 소비자가격 차이가 커 구매 시 가격 비교 필요


세제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비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2019년에 온라인으로 세탁세제·섬유유연제를 구매한 비율은 2015년 대비 4.3%p(16.4%→20.7%), 주방세제는 동 기간 4.9%p(21.0%→25.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국내에서 유통되는 수입 세제의 온·오프라인 최저가격은 조사 대상 10개 제품 중 8개가 온라인이 오프라인에 비해 저렴했다. 온라인의 경우 판매 사이트별 소비자가격의 차이가 크고, 배송비·할인 등의 가격 변동 요인이 다수 존재하므로 구매 전에 판매 조건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 수입 세탁세제, ‘품질·다양성’에 대한 평가가 높고, ‘가격’에 대한 평가는 낮아


◇ 조사개요 ◇

(조사대상) 2020년 이후 수입 세제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총 300명(만 25세 ~ 59세를 대상으로 성별, 연령, 지역을 고려한 인구비례할당)

(조사방법) 구조화된 설문지를 사용한 온라인 설문조사(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1.74%p)

(조사기간) 2020. 6. 9. ~ 6. 29.


수입 세탁세제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300명을 대상으로 구매실태 및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2.3%(157명)가 최근 3개월 이내에 수입 세탁세제를 구매했고 62.3%(167명)가 재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구매채널로는 응답자의 52.0%(156명)는 대형마트에서, 44.0%(132명)는 국내 전자상거래로 구매했다고 응답했고, 제품의 수입국은 50.7%(152명)가 미국, 25.3%(76명)가 EU라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71.4%(242명)가 수입 세탁세제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응답한 가운데, 품질과 다양성에 만족한다는 응답자가 각각 70.4%(211명), 57.0%(171명)인 반면, 가격이 저렴하다고 답한 응답자는 23.6%(71명)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한편, 수입 세제를 사용할 때 사후서비스(20.0%)와 피해 발생 시 보상(19.3%) 문제가 우려된다고 응답한 비율이 안전·위생, 품질(각각 15.0%) 문제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아, 응답자들이 수입 세제 관련 소비자 문제 발생 시 해결이 어려울 수 있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수입소비재의 소비자후생 효과 분석을 위해 품목별 조사 및 가격 모니터링 등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출처: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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